김밥을 자주 먹는 것은, 김밥이 주는 맛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김밥을 자주 먹는 것은, 김밥이 주는 맛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김밥을 자주 먹는 것은, 김밥이 주는 맛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오늘은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김밥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김밥의 어떤 면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김밥의 고슬고슬한 밥이 좋습니다.
물론 햄과 맛살, 튀김 등을 안 넣은 김밥을 말이지요.

또 김밥을 싸시는 분의 정성도 한 몫을 했습니다.
정성스럽게 한 입 크기로 김밥을 싸고, 또 손님이 먹고 난 후에 다시 말아서 보관까지 하려면, 아무래도 밥에 신경을 쓰게 되지요.

그래서 저는 김밥을 먹으면 다른 반찬을 안 먹어도 될 정도로 김밥이 좋은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생각에는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것처럼, 김밥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하지만, 김밥 속의 식품들이 모두 건강할 거라는 전제는 '과연 그럴까요?' 하는 의문을 갖게 만들지요.
김밥의 어떤 점이 좋은 것일까요?

김밥의 영양은 모두 다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합니다.
또 김밥의 특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단백질 등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김밥 속에 숨어 있는 햄과 계란의 첨가물은 김밥이 좋지 않은 식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래서 김밥에 대한 좋은 점은 알아도, 나쁜 점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나쁜 점이 있는 것은 감추고, 좋은 점만 부각한 음식이 김밥입니다.
그래서 김밥에는 나쁜 점이나 위험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습니다.



그런데도 김밥을 자주 먹는 것은, 김밥이 주는 맛있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몸에 좋은 밥과 반찬으로 이루어진 김밥.
하지만 김밥이 건강식이라는 생각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나쁜 점이 있다면 감춰야 하고, 좋은 점만 부각시켜 말하니, 저와 같이 김밥을 좋아하는 사람일지라도, 먹을 때마다 의심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도 어릴 때 김밥은 나쁜 음식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때는 김밥을 먹는 것보다 굶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지요.
특히 소화에서 부담이 없어, 나이가 들어서 속이 더부룩할 때 김밥은 속이 편해지지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간단하다는 것이 최고 강점입니다.
그래서 김밥은 매력적인 음식이지요.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 하는, 김밥의 숨겨진 나쁜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양이 불균형한 김밥 영양 면에서, 김밥은 좋은 면과 나쁜 면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김밥은 어떤 재료가 들어가도 밥이 꼭 필요하지요.
밥에는 탄수화물뿐 아니라, 섬유질과 단백질까지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단백질은 소화를 돕게 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많이 먹게 되면 몸이 산성화(酸性化) 되어, 몸이 쉽게 피곤하고 두통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고탄수화물식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보통 햄과 맛살, 튀김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탄수화물뿐 아니라,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 콜레스테롤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김밥은 비만에 굉장히 안 좋은 음식입니다.



 고단백식을 하면 몸이 산성화되기 때문에, 김밥의 나쁜 점이 부각되는 것이랍니다



고단백식을 하면 몸이 산성화되기 때문에, 김밥의 나쁜 점이 부각되는 것이랍니다.


영양적으로 훌륭한 김밥 영양적으로 훌륭한 김밥은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김밥입니다.
물론, 한 끼 식사 때마다 영양을 생각해 골고루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요.

하지만, 김밥은 혼자 먹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함께 먹습니다.
결국 김밥을 먹을 때는 영양을 생각하는 것보다, 맛을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먹으면서 다른 음식을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과식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김밥 속에는 밥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비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적으로 좋은 김밥은 영양적으로 좋지 않은 김밥보다 칼로리도 높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영양적으로 좋은 김밥을 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햄과 맛살 등을 넣어 몸에 좋지 않은 김밥 맛으로 보면 영양적으로 좋은 김밥이지만, 첨가물로 보면 영양적으로 좋지 않은 김밥입니다.

햄과 맛살 등을 넣어 좋지 않은 김밥은 영양적으로 좋은 김밥과 다르게, 밥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식사한 것 같지 않은 느낌입니다.
더욱이 햄과 맛살 등은 소금과 기름기가 많아 몸에 좋지 않습니다.

기름과 소금이 많은 식품을 가까이 하기에는 몸이 쉽게 피곤해집니다.
또한 탄수화물에 맛살과 햄이 포함되어 있어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햄과 맛살 등을 넣어 나쁜 김밥에는 단무지와 시금치, 계란만 넣은 김밥도 있습니다.
햄과 맛살, 어묵, 계란과 시금치 등으로만 만든 좋지 않은 김밥 재료: 밥1공기, 계란2개, 맛살1개, 어묵1개, 시금치10포기 (단무지와 설탕이 많이 들어간 우엉조림을 넣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만드세요 1. 계란은 풀어서 소금을 아주 조금 넣어 잘 섞어준다.




 2 맛살과 어묵은 길게 썰고,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서 찬물에 헹군다



2. 맛살과 어묵은 길게 썰고,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서 찬물에 헹군다.


3. 계란물에 김밥김을 놓고 돌돌 만다음 채썬다.
4.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계란말이를 놓은 다음 깻잎을 깔고, 그 위에 밥을 깐다.

5. 4번의 밥위에 어묵과 맛살을 얹고, 그 위에 계란말이를 넣어 돌돌 만 다음, 채썬 시금치를 얹어낸다.
Tip: 김밥의 기름은 보통 김밥용 기름이 아니고, 맛기름처럼 튀김기름이거나, 식물성이기 때문에 몸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참기름이나, 올리브오일을 이용하여 김밥을 말아주세요.
햄과 맛살, 계란부침을 넣어 나쁜 김밥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야 할까요?

햄과 맛살 그리고 계란은 빼고, 대신 단무지와 우엉을 넣으면 몸에 좋은 김밥이 됩니다.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가 기분 좋은 김밥 여러분은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간 김밥을 좋아하나요?

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아하지는 않지만, 김밥이 입에 들어갔을 때,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좋아 즐겨 먹는답니다.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간 김밥은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가 맛은 좋지만, 몸에 좋지 않습니다.
마요네즈가 들어가면, 좋지 않은 성분이 기름과 결합되어, 몸에 해롭게 됩니다.

또한, 참치와 마요네즈가 들어가면, 쉽게 산패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햄과 맛살이 들어가 나쁜 김밥 햄과 맛살, 계란부침 등이 들어간 김밥에는 단무지와 시금치, 우엉, 당근만 넣으면 됩니다.

단무지는 김밥에 꼭 필요한 반찬이지만,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단무지와 시금치, 우엉, 당근으로만 만든 좋은 김밥 재료: 밥1공기, 단무지2줄, 시금치1포기, 우엉14개, 당근14개, 햄10쪽 (단무지 대신 단무지12쪽으로 대신해도 됩니다.) 이렇게 만드세요 1. 햄은 끓는 물에 데쳐 결대로 가늘게 썰어준다.

2. 어묵도 끓는 물에 데쳐준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