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은 껍질과 속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은 껍질과 속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은 껍질과 속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 속 펙틴이라는 성분은 변비 예방에 탁월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 속이 노란색을 띄는 이유는 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단호박은 그 자체로도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이지만,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작아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호박은 식사 대용으로 간단히 먹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 E의 대명사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백 및 잡티 제거, 주름 예방에 큰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이 때문에 단호박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단호박 외에도 고구마와 늙은 호박에도 풍부합니다.


단호박의 펙틴 성분은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에 효과가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에는 팩틴 성분이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들어가 비타민 A로 바뀌며, 비타민 A가 풍부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를 윤기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예방에 좋고, 장기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과 이뇨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단호박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 단호박은 100그램당 30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풍부한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은 눈 건강,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다이어트, 변비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웰빙식품입니다.



 단호박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단호박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단호박에는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칼슘, 철분, 인 등의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단호박에는 특히 지용성 비타민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데,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의 체내 흡수에 좋은 비타민이며,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막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의 비타민 C의 경우 감귤보다 3배 정도 많아 겨울철 감기 예방에 탁월합니다.
단호박은 이뇨효과가 뛰어나 붓기 제거에 효과적이며, 붓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차를 만들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단호박은 껍질과 속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를 윤기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주고, 피부를 윤기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 속 펙틴 성분은 변비 예방에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함) 좋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단호박 속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바뀌는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막고,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의 체내 흡수에 적합한 비타민입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