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도 깻잎과 어패류를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도 깻잎과 어패류를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도 깻잎과 어패류를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깻잎의 약효는 단백질, 철분, 칼슘 등의 함량이 높은 데에도 잘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비타민C도 풍부하며 특히 채소로 복용할 때에는 그 흡수효과가 아주 커서.



특히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도 깻잎과 어패류를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
깻잎은 주로 장아찌나 깻잎쌈으로 많이 이용 되는데.

고기 같은 산성식품을 먹을 때에나 악영양소 함유 식품을 섭취할 때엔 깻잎의 좋은 영양성분을 그대로 먹기가 어려워요.
깻잎을 다른 야채와 함께 먹는 것!

고기를 구워 먹을 때엔 상추나 파절임과 함께 먹기도 하지만 깻잎과 함께 먹는것이 고기 맛을 살리고.
깻잎의 향과 영양성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지혜입니다.



깻잎과 궁합이 잘 어울리는 식품은 1.깻잎은 칼슘과 철분, 비타민 A·C가 풍부하고, 2.양파는 철분과 다진 양파에 칼슘이 풍부하고, 3.부추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육류와 함께 먹으면 좋다.


4.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5.당근도 몸을 따뜻하게 하고, 6.쑥은 비만을 개선한다.


그러나 당근과 쑥갓이 함께 한다면.
그것은.?

'11월의 식재료'로 선정되기도 한 깻잎은 우리가 주로 먹는 잎채소의 영양성분을 비교해보면, 들깻잎에는 칼슘과 철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고, 들깨에는 칼슘·철분·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다.
깻잎은 특유의 향긋함 때문에 찌개나 고기요리, 생선요리에 즐겨 사용하고, 샐러드, 쌈, 무침 등으로도 이용된다.



음식 궁합은 없을까?
깻잎과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 따로 있는 만큼,깻잎 반찬을 만들어 먹을 때엔 식물성 기름인 들깨기름 사용하는 것도 좋겠다.




 둘 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기름에 튀기거나 볶아서 먹을 때, 영양성분 흡수를 잘 할 수 있으므로 깻잎반찬을 만들어 먹을 때엔 들기름을 쓰는 것이 좋다



둘 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기름에 튀기거나 볶아서 먹을 때, 영양성분 흡수를 잘 할 수 있으므로 깻잎반찬을 만들어 먹을 때엔 들기름을 쓰는 것이 좋다.


깻잎은 주로 간장 양념된장과 함께 먹는 것으로 그 맛을 잘 살려 나물로 무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들깻잎은 들깨의 식물성 기름이 충분히 첨가되고, 들기름은 기름을 짜고난 들깨를 여러 번 볶아 기름을 짜야 들기름 본래의 기능을 살릴 수 있다.

최근에는 깻잎 김치가 개발돼, 신선한 겉절이 형태로 이용되고 있다.


깻잎과 궁합이 잘 맞는 식품은 1.깻잎은 쇠고기와 궁합이 좋다.

2.들깻잎은 치즈와 궁합이 좋다.



 깻잎은 그 특유의 향으로 돼지고기 냄새를 없애주고, 항균작용을 한단다



깻잎은 그 특유의 향으로 돼지고기 냄새를 없애주고, 항균작용을 한단다.


깻잎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
100g당 철분함량을 보면, 깻잎은 20~30mg인데, 철분은 1~3mg으로, 시금치의 5~10배나 함유되어 있다.

시금치의 100g당 철분함량은 2~5mg으로 매우 많다.


깻잎 3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양을 충당할 수 있다.

또,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깻잎 30g을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섭취하게 된다.
깻잎에 함유된 비타민 중 U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서 소화촉진과 식욕증진에 도움을 준다.

깻잎을 요리해서 먹을 때엔, 깨끗이 씻어, 기름 없이 프라이팬에 볶은 후, 양념 해서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깻잎의 비타민 C는 채소 중에서도 최고다.




 그 때문에, 다른 채소와 섞어 먹으면 깻잎의 성분은 손실되지 않으면서, 더 영양가 있는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그 때문에, 다른 채소와 섞어 먹으면 깻잎의 성분은 손실되지 않으면서, 더 영양가 있는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2. 깻잎을 물에 씻어 찜통에 찐 다음 물기를 꼭 짜서, 고슬하게 간장 양념에 버무려 밑반찬으로 먹는다.
3. 된장이나 고추장에 박을 때에는 길이로 반을 잘라 곱게 채썰어, 박을 살짝 볶은 다음 식혀 기름에 띄워 함께 먹으면, 박의 독특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다.

4. 무침, 볶음 등에 넣을 때에는, 깨끗이 씻어서 생으로 넣어야 영양소의 파괴가 적다.
(깻잎의 엽록소가 서서히 파괴되고, 향기와 쓴맛이 살아나게 하기 위해서다.) 5. 물에 깨끗이 씻어, 파를 이용하기도 하고, 데쳐서 무치기도 한다.

★깻잎의 영양성분과 흡수율★ 깻잎은 비타민C 함량이 많은 대표적인 채소로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것은 향기롭고, 비타민 A와 C가 많아 들었을 때 선도가 오래 유지됩니다.
비타민 C는 열을 가하여도 파괴되지 않고, 기름에 볶아 놓으면 성분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