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에 소금,후추, 송송 썬 대파와 달걀지단,양념한 콩나물을 넣는다

돼지국밥에 소금,후추, 송송 썬 대파와 달걀지단,양념한 콩나물을 넣는다


돼지국밥에 소금,후추, 송송 썬 대파와 달걀지단,양념한 콩나물을 넣는다



이번 시간에는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돼지국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고기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괜찮다'는 엉터리 속설을 믿으면 안된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돼지고기에는 탄수화물(글리코겐)·지방(포화지방)·단백질(단백질)·비타민A·비타민B12·인·철분·칼슘 등 각종 미네랄은 물론 체내에서 합성이 안되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성장 발육에 중요한 라이신 함량은 닭·달걀보다 월등히 높다.

돼지국밥 만드는 순서 1 돼지뼈와 머릿고기 등의 수육을 솥에 넣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다.
2센불에서 20분간 끓인 뒤 수육과 대파·내장·마늘·생강을 붓고 밥과 양념장을 넣어 '버무리면' 국밥이 완성된다.



3돼지국밥 맛을 좌우하는 국물은 국내산 사골을 찬물에 넣고 팔팔 끓여 만든 진한 고깃국이 제격.


사골은 재탕하면 이물질이 나올 수 있어 되도록 재탕하지 않은 생고기에 쌀뜨물을 붓고 1시간 이상 끓인다.


수육은 너무 푹 삶지 말고 한끼 먹을 분량으로 물렁해질 때까지 조리하면 기름기가 빠진다.

◇돼지국밥(사진=헬스조선DB) ◇돼지국밥 레시피 ◇돼지국밥 만들기 ◇돼지국밥 재료 및 용량 돼지뼈 1kg, 사골 1kg, 국밥용 밥 4공기, 김치·대파 반줌씩, 청양고추·달걀 1개씩, 양념장(다진마늘 3큰술, 다진생강 2작은술, 새우젓·고춧가루·소금 1큰술씩, 후춧가루 조금) 만드는 법 1돼지뼈와 사골은 냄비에 찬물을 붓고 센불에 올린 뒤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 10시간 동안 은근히 끓인다.
2물이 끓으면 돼지뼈와 사골을 건져내고 한번 끓이고 난 뒤 다시 물을 부어 2시간 정도 더 우려낸다.

3돼지국밥 육수는 따로 모아두었다가 기름을 걷어내고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골육수는 국물로 쓰고 남은 것은 생수처럼 팩에 담아 얼려두었다 다른 국물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4배추김치는 잘 익어서 신내가 난다.




 준비된 배추김치는 2cm폭으로 썰어놓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놓는다



준비된 배추김치는 2cm폭으로 썰어놓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놓는다.




5청양고추는 꼭지를 떼고 어슷하게 썰어놓고, 달걀은 풀어놓는다.
6냄비에 돼지뼈와 사골을 넣고 물을 센불로 올리고 불을 켠다.

한 번 끓으면 대파와 청양고추, 마늘, 생강, 새우젓을 넣고 한참동안 푹 고아준다.
7고기에 간이 밸 정도로 끓인 뒤 밥을 말아서낸다.

8국밥에 들어간 밥은 진밥이 아닌, 흰밥이 좋고, 양념장을 곁들여야 구수한 돼지국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돼지국밥 레시피 ◇돼지국밥 만들기 ◇돼지국밥 양념장 ◇돼지국밥 만들기 ◇돼지국밥 재료 및 용량 돼지국밥용 돼지등뼈 1kg, 물 반컵, 양파 2개반, 대파 2개, 콩나물 1줌, 매운고추 1개, 달걀 2개, 고춧가루 3큰술, 참기름·소금 1큰술씩, 다진마늘 2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만드는 법 1돼지등뼈는 찬물에 2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2핏물 제거한 돼지등뼈는 끓는 물에 넣고 한 번 데친 후 찬물에 씻어 헹군다



2핏물 제거한 돼지등뼈는 끓는 물에 넣고 한 번 데친 후 찬물에 씻어 헹군다.


3다시 냄비에 돼지등뼈와 물을 넣고 센불에 끓이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2의 돼지등뼈를 넣고 7~8시간 정도 푹 고아준다.
4물을 버리고 대파와 양파, 양파껍질, 대파뿌리를 넣고 2의 돼지등뼈와 무를 넣고 푹 익힌다.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1시간 정도 삶는다.
5삶은 돼지등뼈는 한김 식힌 후 양념을 넣고 무친다.

7석쇠에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콩나물과 돼지고기를 넣어 센불에 볶는다.





 8센불에서 2의 국물이 끓어오르면 3의 등뼈와 무를 넣고 중간불로 바꿔 7~8시간 푹 곤다



8센불에서 2의 국물이 끓어오르면 3의 등뼈와 무를 넣고 중간불로 바꿔 7~8시간 푹 곤다.


9완성된 돼지국밥에 소금,후추, 송송 썬 대파와 달걀지단,양념한 콩나물을 넣는다.
2냄비에 돼지머리와 물을 넣고 센불에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 10시간 동안 은근히 끓인다.

4돼지국밥 육수는 기름을 걷어내고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사골육수는 국물로 쓰고 남은 것은 생수처럼 팩에 담아 얼려두었다 여러 국물요리에 활용해도 좋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