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의 찬 성질은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박의 찬 성질은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박의 찬 성질은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박은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의 양을 보충해줍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포도당이 매우 많이 함유돼 있어 열대야로 잠을 설칠 때 먹으면 더위로 인한 무기력증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수박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르닌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시트르닌은 이뇨작용을 해서 배뇨를 도와줍니다.
수박을 먹을 때 속껍질에 많은 비타민B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수박 겉은 못 먹잖아요.
그 안에 있는 하얀 껍질에 정말 많은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영양성분은 대부분 껍질에 있다고 하네요.


수박껍질의 하얀 부분에 시트르딘과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수박껍질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좋은 식품입니다.

또, 수박껍질에는 시트르닌 성분 외에도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대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수박껍질을 말려 차로 마시면 건강을 챙기시기에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박은 한의학에서 찬 성질의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수박을 드시고 설사를 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수박의 찬 성질은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박의 찬 성질은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보통 수박껍질을 차로 끓여드시면 그 효과가 미미한데, 효과를 더욱 높이려면 수박을 껍질과 함께 끓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의 대표적인 효능 *이뇨작용 수박에는 시트롤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에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이 94~95%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A, B1, B2, C와 칼륨, 인, 칼슘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베타카로틴, 리코펜 등이 들어있어 항산화작용이 탁월합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가 풍부한 수박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가 풍부한 수박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박의 비타민C는 구연산과 사과산이 대부분인데, 구연산은 식욕을 돋우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수박을 먹으면 피로회복도 빠르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혈압을 낮춰준다 수박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에서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수박의 흰 껍질에는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 자외선에 노출되어 노화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수박의 흰 부분에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수박의 흰 부분에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작용 수박은 해독작용이 탁월한데요, 수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시트르닌 성분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박의 주요성분을 알아볼까요?


수박의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또, 수박의 흰 부분에는 시트르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수박의 흰 부분에는 시트르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수박씨의 영양성분은 단백질, 지질, 무기질, 칼슘 등이 풍부하고, 씨에는 지질과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수박껍질에는 시트르닌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 수박껍질에는 비타민C, 비타민B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