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는 오래 먹으면 몸에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죠

시금치는 오래 먹으면 몸에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죠


시금치는 오래 먹으면 몸에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죠



시금치에는 엽산과 철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시금치는 장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시금치가 변비에 좋다는 것도 대표적인 효능 중의 하나입니다.
시금치에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에 좋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시금치는 오래 먹으면 몸에 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죠.
엽산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비타민A,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시금치는 철분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바로 엽산과 철분입니다.

엽산은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철분은 우리의 몸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도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그리고 시금치의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엽록소, 비타민 C가 변비나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의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엽록소, 비타민 C가 변비나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금치에는 엽산과 철분 이외에도 무기질과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을 낮추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포닌은 시금치의 줄기와 잎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즙을 내어 먹게 되면 다른 채소에 비해 많은 양의 사포닌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포닌은 시금치의 줄기와 잎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생즙을 내어 먹게 되면 다른 채소에 비해 많은 양의 사포닌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 시금치는 칼로리가 거의 없습니다.
시금치에는 칼로리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K, 칼슘,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니,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엽산은 우리 몸에 있는 세포들의 분열과 성장을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철분은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산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빈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죠



그리고 빈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티아민,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칼슘, 칼륨, 나트륨,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루테인 등의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엽산과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
수산은 체내에 칼슘과 결합하여 결석을 형성하는 성분이기 때문이죠.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은 성분입니다.



 또한, 비타민A는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피부의 주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A는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피부의 주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를 생성해주는 성분입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시금치는 100g에 26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에 필요한 칼슘의 3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