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올챙이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올챙이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1.올챙이가 왜 좋은가요?
올챙이란, 5~8cm로 자란 개구리를 말하며 '올챙이'란 이름은 모양이 올챙이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올챙이가 좋은 이유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에서만 서식하기 때문에 환경파괴를 막아주는, 매우 중요한 종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종이고, 식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종이기 때문입니다.
올챙이가 좋은 이유는, 올챙이는 개구리와 마찬가지로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먹고 자란다고 들었고, 사람이나 동물이나, 단백질은 꼭 섭취해야하는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식물성 단백질만으로는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충족시킬 수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동물성 단백질을 같이 섭취해주어야합니다.

단백질은,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이지만, 단백질만 섭취할 경우에는,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낮기 때문에 반드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같이 섭취해주어야합니다.
올챙이는, 단백질 함량이 낮은 편이지만, 대신에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올챙이묵'이 만들어졌습니다.

올챙이의 생김새는, 올챙이와 비슷하지만, 올챙이에는 없는 올챙이묵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올챙이에 대해 알아보면, 올챙이는, 개구리와 비슷한 개구리이지만, 개구리와는 전혀 다른 올챙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올챙이는, 올챙이 꼬리가 머리에 붙은 채로 태어납니다.


이 올챙이 꼬리때문에 '올챙이가 헤엄치지 못 한다'는 말이 있고, 올챙이가 살지 못 하는 지역이 있다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올챙이는, 사람들에게 식용은 물론, 관상용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올챙이는, 식용으로 이용하는 방법과, 관상용으로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식용은, 깨끗한 물에서만 서식한다는 올챙이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올챙이는 주로 묵을 쑤어먹거나, 굽거나, 튀기거나, 찌개에 넣거나, 밥을 말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관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올챙이 꼬리를 가지고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놓으면 올챙이가 헤엄치는 모습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는 올챙이로 만든 올챙이묵을 별미로 먹고 있습니다.

또한, 식용으로 이용하는 올챙이묵은, 올챙이를 잡아 채를 만들어, 올챙이만 있는 올챙이묵은 '쌀도다리묵' 이고, 올챙이를 포함해 올챙이와 올챙이 모양의 올챙이묵은 '도다리쑥국'이라고도 불립니다.



 올챙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올챙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올챙이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 식품'입니다.
올챙이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올챙이 아미노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균형 있게 함유돼 있어, 소화흡수율이 95% 이상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올챙이묵이, 올챙이에는 없는, 올챙이 꼬리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올챙이가 살지 못하는 지역이 있을 정도로, 오염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올챙이는, 오염에 매우 취약하지만, 오염된 물에 올챙이가 쉽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오염에 매우 취약한 '올챙이'는, 올챙이를 식용으로 이용하거나, 관상으로 이용할 때, 올챙이를 채취한 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에, 올챙이를 넣어, 충분히 울려야합니다.

또한, 올챙이를 식용으로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깨끗한 물에만 서식하는 올챙이를 사용해야, 올챙이의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챙이를 식용으로 이용할 때에는, 올챙이를 채취한 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에, 올챙이를 충분히 울려야 합니다



또한, 올챙이를 식용으로 이용할 때에는, 올챙이를 채취한 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에, 올챙이를 충분히 울려야 합니다.


올챙이는,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여, 단백질 함량이 낮지만, 올챙이묵의 식재료 자체가, 올챙이 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올챙이묵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됐습니다.

식이섬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됐다는 두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함유한 반면, 올챙이는, 식물성 단백질만으로도 필수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올챙이묵이, 올챙이에는 없는, 올챙이꼬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올챙이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물에 깨끗한 올챙이를 사용한 후, 충분히 울려서, 올챙이에 상처가 나있거나, 변색된 부분이 없고, 올챙이에 물이 충분히 흡수되어 있고, 올챙이의 꼬리 부분이, 단단하고 흐물흐물하지 않을 때, 올챙이를 바로 요리해 먹으면, 가장 이상적인 올챙이 요리를 먹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챙이묵은, 올챙이에는 없는, 올챙이꼬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올챙이가 살지 못하는 지역이 있을 정도로, 오염에 취약하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올챙이가 살지 못하는 지역이 있을 정도로, 오염에 취약한 올챙이를 잡아서, 올챙이묵을 만드는 것은, 오염에 취약한 올챙이가, 올챙이 속에, 올챙이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올챙이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챙이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챙이도, 올챙이가 살지 못하는 지역이 있을 정도로, 오염에 취약한 올챙이를 식용으로 만드는 것은 오염에 취약한 올챙이가, 올챙이 속에, 올챙이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올챙이의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챙이에 상처가 난 부위가 없고, 올챙이에 물이 충분히 흡수되어 있고, 올챙이의 꼬리 부분이, 단단하고, 흐물흐물하지 않아야 합니다.

올챙이에 물을 충분히 흡수시킨 후, 올챙이를 바로 요리해 먹습니다.
올챙이묵에는, 간장과 설탕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고소한 맛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기호에 맞게, 기름과, 참깨 등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