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오미자 300g, 소주 18리터

재료: 오미자 300g, 소주 18리터


재료: 오미자 300g, 소주 18리터



이번에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를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오미자는 공액리놀레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오미자는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기침이 잦거나 갈증나실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간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과 간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간이 안좋으신 분들이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오미자는 뇌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간의 해독능력을 강화해줍니다.




오미자에는 시잔드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간에 쌓인 노폐물을 정화시켜주고 간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간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피부도 좋아지겠습니다.

오미자에는 다섯가지의 맛이 있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불리는데, 다섯가지의 맛 중에는 신맛이 나는 성분이 가장 많고 짠맛, 단맛, 쓴맛, 매운맛, 신맛 이렇게 다섯가지의 맛이 있습니다.
이 다섯가지의 맛이 나는 오미자는 약효가 아주 좋습니다.

오미자를 드시면 뇌를 활발하게 해주고 기억력을 증진시켜 주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높혀주고 스트레스도 해소시켜주기 때문에 수험생분들이나 성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미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예방이나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건강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 먹는 법 오미자차 오미자청 오미자차는 물에 오미자를 넣고 우려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 먹는 법 오미자차 오미자청 오미자차는 물에 오미자를 넣고 우려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를 우려낸 물에 꿀과 설탕을 섞어서 끓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오미자는 한번 먹을 양만 담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기 때문에 오랫동안 두고 드시려면 깨끗하게 세척을 해야 오랫동안 오미자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미자가 들어가는 음식들 1. 오미자주 -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봄의 기운을 북돋아 주며, 봄에는 붉은 빛깔의 오미자차가, 여름에는 청량한 오미자차가, 가을에는 신맛으로 폐와 간을 보하고, 겨울에는 기침과 열을 줄여주는 오미자차가 있다.

오미자는 폐를 보호하고 정력을 북돋아준다고 알려져 있다.





 재료: 오미자 300g, 소주 18리터



재료: 오미자 300g, 소주 1.8리터.


설탕 1~1.2kg 만들기 1 꼭지 제거한 오미자를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큰 병에 담아 소주를 붓는다.
2 설탕 1~2kg도 넣고 밀봉한다.

3 서늘한 곳에서 3~6개월 숙성시킨 다음 거즈로 건더기를 꼭 짜시 받힌다.
4 거른 술을 병에 담아 보관한다.

끓이는 법 1 오미자차 끓이기 1.5리터 정도의 물에 오미자를 넣고 끓여 충분히 식힌다.





 2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려 붓는다



2.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려 붓는다.


3. 식힌 물을 오미자에 붓고 설탕을 넣고 잘 맞춘다.
3. 오미자차 마시기 따뜻하게 데워 식초와 꿀을 가미해서 마신다.

◎오미자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오미자의 신맛으로 인해 먹기가 더 수월하고, 식초와 꿀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면 된다.
◆오미자차 만들기 1. 오미자 30g을 물 3리터에 넣고 끓이기 2.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여 뭉근하게 오래 끓이며 찌꺼기는 건져 버림 오미자 30g, 물 3.리터를 탕기에 넣고 식히면 됨.

3.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 두고 차갑게 마실수록 좋고, 특히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에 타서 마시는 게 신맛을 줄이고 효과를 볼 수 있음.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