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는 점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과메기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는 점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과메기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는 점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과메기에 많이 들어 있는 단백질과 비타민 A, B2, D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장내 윤활제로 작용합니다.
과메기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어, 고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칼슘, 인, 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과메기에만 들어 있는 핵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메기가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는 아스파라긴산 때문입니다.

과메기로 만들어지는 과정 중에 생기는 글루타민산은 불필수 아미노산이라 꼭 섭취해야 하지만, 아스파라긴산은 식물성 단백질로 섭취 가능한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과메기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메기가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는 점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과메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가 많습니다.
과메기에 들어 있는 비타민 E는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오메가-3의 섭취 효과를 2배로 올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세포막 형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피부의 건조를 막고, 주름을 없애며, 탄력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과메기에는 비타민E가 많아 피부 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또한 비타민E는 과메기로 만들어지는 과정 중에 산화되어 피부에 기미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과메기를 많이 먹으면 피부가 젊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과메기를 먹으면 배만 볼록하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장과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다른 생선보다 다이어트에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과메기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아스파라긴산은 알콜의 분해과정을 촉진시켜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메기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 과메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소화기 계통이 허약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성질의 부추와 함께 먹으면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과메기를 먹을 때에는 레몬즙을 뿌려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과메기를 레몬즙을 뿌린 후 김에 싸서 먹거나 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과메기를 보관하는 방법은 1. 말려서 보관하는 방법 과메기를 말린 상태로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의 야채실, 냉동고의 얼음칸에 넣어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2. 생물 상태로 그대로 보관하는 방법 과메기를 생으로 얼리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말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메기를 잘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타지 않을 정도로 구워줍니다.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면 이 상태로 10분만 말려서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드시면 됩니다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면 이 상태로 10분만 말려서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드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영양은 그대로 살리고, 껍질은 먹기 쉽게 가공해 기름만 쪽 뺀 것으로 드시기도 편하며, 시간이 없을 때 해동 방법으로 적합합니다.
과메기 보관법 과메기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식품이지만, 지방이 많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해동 후에는 되도록 빠르게 섭취하셔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기름이 산패해 냄새가 나기 때문에 섭취하시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 과메기를 맛있게 먹는 법으로는 과메기 무침과 과메기 초밥이 있습니다.
과메기 무침은 과메기를 미나리, 상추, 깻잎, 배추, 양파 등에 고추장 양념에 무쳐 만든 음식입니다.



과메기 초밥은 초밥을 만드는 재료와 과메기도 같은 재료로 만들어 두 가지 음식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과메기 무침과 과메기 초밥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메기 무침 1. 과메기 무침 재료 과메기 100g, 미더덕, 오들개, 배춧잎, 미나리, 양파, 고추, 홍고추, 깻잎, 상추, 쪽파, 김 2. 과메기 무침 만드는 순서 1) 과메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2) 손질한 미더덕은 소금을 넣고 살짝 주물러 씻어 준비한다



2) 손질한 미더덕은 소금을 넣고 살짝 주물러 씻어 준비한다.


3) 쪽파는 얇고 굵게 잘게 썰고 배춧잎, 양파, 미나리, 고추, 홍고추도 얇게 썰어 준비한다.
5)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6) 준비한 재료들을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무쳐준다.
8) 과메기는 종이타올을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하여 접시에 담는다.

9) 준비된 재료들을 밥에 올려 함께 먹는다.
과메기 초밥 1. 과메기 초밥 재료 초밥용 밥, 소금, 식초, 레몬즙, 다시마소금, 미원, 설탕, 와사비 3. 과메기 초밥 만드는 순서 1) 과메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2) 다시마소금, 레몬즙, 식초, 설탕, 미원으로 양념한다



2) 다시마소금, 레몬즙, 식초, 설탕, 미원으로 양념한다.


3) 밥에 소금, 식초를 넣고 간을 맞춰 버무린 후 레몬즙을 넣고 비빈 후, 다시마소금, 미원, 설탕을 넣어 버무린다.
4) 준비한 재료를 넣어 초밥을 만든다.

5) 완성된 과메기 초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6) 준비된 과메기 초밥을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는다.

4. 과메기 맛있게 먹는 방법 과메기는 김, 깻잎, 배추, 상추, 미나리, 미역과 함께 싸 먹습니다.
과메기의 효능과 부작용 과메기의 장점은 아스파라긴산이 많아 몸의 숙취해소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과메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가 많아 피부노화로 인한 주름을 억제하여 피부를 좋게 하고, 과메기에 함유된 핵산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열을 식히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에 염증이 생기거나 피부가 따갑거나 할 때 먹으면 살균시켜주고 가려움증을 없애며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