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물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물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물의 효능은 현대 학계에서 연구한 결과가 세계에 가장 많이 알려진 사실이고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의학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 효능이 인정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의학계가 주목한 나물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나물의 쓴맛에 있습니다.


나물의 쓴맛이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설되어 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식물 중에서도 강한 쓴맛을 지닌 시금치와 같은 녹색채소는 몸속에 저장해두고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물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3 면역력 증강 비타민 A가 풍부해 몸이 감기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강화해준다



3 면역력 증강 비타민 A가 풍부해 몸이 감기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강화해준다.




나물의 부작용 그렇다면 이런 나물의 부작용은 없을까요?
그래서 나물을 많이 먹었을 때는 꼭 양치를 하거나 입을 물로 헹구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물 중에는 데치거나 가열하게 되면 일부 영양소가 파괴되게 됩니다.
특히 비타민B군이 파괴되어버리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조리를 했더라도 물에 너무 오래 푹 찌게되면 비타민B군이 파괴되어 버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살짝 삶아서 조리하거나 찌는 것이 좋습니다.



 나물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물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나물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인체에 어떤 작용을 할까요?
1.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감귤류, 신선한 녹색채소, 과일 등이 있다.
5.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노이드는 채소나 과일, 허브에는 많이 들어있지 않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 E보다 20배, 비타민 C보다 25배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다.

특히 검은콩, 검은깨, 블루베리, 두부 등에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9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 계열의 색소는 주로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9.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 계열의 색소는 주로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0. 단백질 단백질은 주로 콩류, 견과류, 씨앗 등에 많이 들어있다.
특히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속의 노폐물 배출에 영향을 줘 몸이 붓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몸속의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나물의 섭취 방법 나물의 섭취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나물의 쓴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는 힘들기 때문에 나물을 데치거나 볶아서 먹기도 합니다.



 또 나물을 불린뒤에 갖은 양념을 하거나 무치거나, 찌개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 나물을 불린뒤에 갖은 양념을 하거나 무치거나, 찌개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물의 쓴맛이 싫다면 데쳐서 간장이나 소금에 무쳐먹거나 장아찌를 담궈 먹으면 쓴맛이 덜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나물의효능은?

치매예방 이소플라본의 함유로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개선 나물의 효능 중에는 피부건강에 좋은 것이 많은데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부를 좋게 해준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