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해줍니다

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해줍니다


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해줍니다



어떤효능이 있길래 그런 것일까요?
어혈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는데, 부추의 효능을 보면 어혈을 풀어주는데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부추의 성질 때문에 그렇습니다.
부추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을 가지고 있으며 마늘과 비슷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추에는 해독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에 쌓인 독소를 풀어내는 작용을 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부추를 섭취하면 과음으로 인한 간기능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해줍니다.




세번째는 변비개선인데요.
변비는 장에 변이 쌓여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우리 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부추에 풍부한 섬유소가 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부추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부추를 꾸준히 드시면 변비개선에 좋습니다.

네번째는 소화촉진작용입니다.



 특히 부추는 고기를 먹을 때와 같이 소화가 필요할 때 작용하기 때문에 소화촉진에 좋습니다



특히 부추는 고기를 먹을 때와 같이 소화가 필요할 때 작용하기 때문에 소화촉진에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부추의 효능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카로틴의 형태로 존재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카로틴은 몸 속에 흡수되서 비타민A로 변하는데, 이런 카로틴의 작용으로 간기능을 좋게 하고, 자양작용으로 인해 간 기능이 개선되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부추의 성질이 따뜻하고 맵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나 허약한 사람에게 특히 좋습니다) 부추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부추에는 베타카로틴과 황산화물질이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손상을 방지하고, 활성산소로 인한 DNA 손상을 막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작용이 있습니다.

네번째는 정력증가와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또한 부추에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있어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합니다



또한 부추에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있어 피로하고 지친 간에 작용합니다.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기능을 개선하고, 자양작용으로 인해 정력이 증가합니다.
<부추를 이용한 음식> 부추는 뿌리의 몸통 부분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뿌리의 가운데 부분에는 위 기능을 돕는 '황화아릴성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뿌리의 가운데 부분을 제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를 먹을 때는 뿌리에 묻어있는 흙을 잘 털어내고 껍질을 벗겨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는 열을 내는 식품이므로 오이와 궁합이 잘 맞는데요.



 오이와 함께 섭취할 경우 몸을 데워주는 작용을 하여 열을 내며, 몸의 열을 식힐수 있습니다



오이와 함께 섭취할 경우 몸을 데워주는 작용을 하여 열을 내며, 몸의 열을 식힐수 있습니다.




또한, 부추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어 나트륨 과잉섭취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추와 오이는 궁합이 맞는 음식입니다.

부추와 오이를 생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소화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은 살짝 데쳐서 드시거나, 식초를 넣은 간장소스로 무쳐드시면 좋습니다.
(이는, 돼지고기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며, 특히 몸 속에 열이 많은 분은 돼지고기를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부추와 돼지고기를 함께 먹으면 부추의 강한 향으로 인해 부추의 효능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부추 보관법> 부추의 줄기 부분은 수분이 많아 냉장고 속에서 금방 시들어버리기 때문에, 오래 보관할 경우에는 신문지나 키친타올에 돌돌말아 세워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부추는 미리 손질을 해놓으면 다른 손질이 필요없는 채소입니다



부추는 미리 손질을 해놓으면 다른 손질이 필요없는 채소입니다.




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에 부추의 부작용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부추의 효능이 뛰어난 채소인 것 같습니다.

부추는 예로부터 "게으름뱅이풀"이라고 불렸는데요.
이는 부추가 어떤 특성을 지니고 있어 그런 것일까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하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부추, 이 부추는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