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에는 '인삼'이, 백숙에는 '마늘'이 듬뿍

삼계탕에는 '인삼'이, 백숙에는 '마늘'이 듬뿍


삼계탕에는 '인삼'이, 백숙에는 '마늘'이 듬뿍



한 그릇의 건강식으로 '웰빙'과 '슬로우 푸드'로 우리의 식탁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닭에 인삼과 마늘, 대추, 밤, 찹쌀 등을 넣고 통째로 고아서 만든 음식이 바로 '백숙'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백숙'은 보양식으로 널리 알려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매일 먹는 '닭'을 요리하는 방식으로 만든 음식이라는 백숙의 영양과 열량은 의외로 적은 편입니다.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를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닭백숙은 영양을 고루 갖춘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소화흡수율이 높아 체내 단백질을 절약할 수도 있답니다.
이러한 백숙의 효능은 영양 전문가들에 의해 하나 둘 밝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양전문가들이 말하는 백숙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 물론, 백숙 외에 닭으로 만든 다른 요리들에 대해서도요!) '백숙'의 영양학을 짚어보자 닭백숙의 영양학을 짚어보자!

따라서 소화흡수가 잘 되어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많으므로 비만인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닭고기의 지방은 껍질에 몰려 있으므로 껍질을 벗기고 기름을 제거한 뒤 조리해야 합니다.


또 닭고기는 기름에 튀긴 것을 많이 먹으면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니 주의하시고요.


고단백 식품을 먹을 때에는 탄수화물을 곁들여야 몸 안에 저장된 지방이 사용되어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백숙의 영양을 짚어보자 백숙의 영양을 짚어보자!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 '백숙'의 영양을 짚어보자면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 소화 흡수되기 쉬운 형태의 단백질과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어 흡수가 빨라요.
삼계탕에는 '인삼'이, 백숙에는 '마늘'이 듬뿍!

삼계탕에는 인삼.


백숙에는 마늘이 듬뿍 또한 '인삼'과 '마늘'은 삼계탕과 같이 영양 가득한 식재료로 유명합니다.




 이 밖에도 백숙에 듬뿍 넣어 먹는 대추, 밤, 은행 등에도 양질의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이 밖에도 백숙에 듬뿍 넣어 먹는 대추, 밤, 은행 등에도 양질의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대추'는 예로부터 강장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와 밤, 은행, 인삼 등이 어우러져 영양이 풍부하다!

백숙의 영양학을 짚어보자 영양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 닭과 인삼, 마늘, 대추를 넣어 만든 백숙의 영양 역시 훌륭합니다.
또 '대추'와 '밤'은 닭고기와 어울리는 궁합을 자랑하는 식재료입니다.



밤과 대추가 위장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인데요.
예로부터 천연 소화제로 알려진 대추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과 함께 먹으면 단백질이 더욱 잘 흡수되어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밤에는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아 함께 먹으면 피부가 좋아지고요.
대추와 밤을 함께 먹는 것은 궁합이 잘 맞는 재료들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영양과 맛, 효능을 모두 잡은 것입니다.

'인삼'이 백숙과 어울려 영양이 풍부하다!
닭고기와 '인삼'을 함께 먹으면 궁합이 맞는 재료를 함께 섭취함으로써 영양과 맛, 효능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인삼'은 닭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닭살을 연하게 만들어준다.



 닭고기와 인삼은 영양학적으로도 궁합이 맞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더욱 몸에 좋아요!



닭고기와 인삼은 영양학적으로도 궁합이 맞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더욱 몸에 좋아요!


'마늘'도 닭백숙에 사용하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마늘과 '닭'은 대표적인 '맛 궁합'을 자랑하는 식재료랍니다.

그 이유는 마늘이 살균 작용을 하는데, 이 살균 작용이 몸에 좋은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마늘에는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이 들어있어 닭고기를 마늘과 함께 먹으면 닭 냄새를 없애고, 소화를 도와준다고 해요.

'닭'과 '소금' '닭'에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밖으로 내보내줍니다.
그리고 '칼륨'의 도움을 받아 몸에 나트륨을 저장하는 '나트륨'도 배설을 도와주지요.

그래서 소금과 함께 먹거나, 소금만 따로 먹으면 나트륨이 너무 많이 축척되므로 좋지 않답니다.
따라서 '닭백숙'을 요리할 때 소금은 살짝만 넣는 것이 좋답니다!




 이렇게 영양가가 풍부하고, 궁합이 잘 맞는 재료로 가득한 백숙의 맛은 '닭백숙' 하나로도 이미 보장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영양가가 풍부하고, 궁합이 잘 맞는 재료로 가득한 백숙의 맛은 '닭백숙' 하나로도 이미 보장되어 있습니다!


'닭백숙'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백숙의 칼로리가 궁금하다!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백숙!
하지만 백숙의 칼로리는 의외로 낮은 편입니다.

닭과 인삼, 대추와 마늘이 듬뿍 들어갔을 뿐인데 말이지요.
<닭백숙 칼로리에 대해 궁금해하셨던 분들> 닭백숙의 칼로리는?

닭백숙 칼로리는?



 닭백숙 칼로리를 궁금해하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닭백숙 칼로리를 궁금해하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00g당 기준 칼로리를 보면 닭백숙은 90kcal로 밥 한 공기(300kcal)보다는 열량이 적고, 소주 한 잔(60kcal)보다는 열량이 높습니다.
또 보통 닭백숙이 밥 반공기에 반찬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먹는 것이 보통이라 열량 자체가 낮은 것이지요.

닭백숙의 칼로리를 짚어보면!
1. 닭백숙은 90~100g정도로 1~2명이 먹기 적당하다.

2. 백숙 한 그릇의 열량이 90~100kcal 정도다.
3. 닭백숙에 인삼이나 대추 등은 열량이 높아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100g당 칼로리는?
100kcal 닭백숙 백숙칼로리는 100g당 90kcal입니다.

칼로리 수치를 봤을 때 백숙은 건강 보양식으로 좋지만,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주의해야겠지요?
반 그릇 정도의 양은 1~2인분입니다.

이 외에도 닭백숙을 만드는 데에는 수많은 효능들이 있다는 사실!
잊지 말고 닭백숙 요리로 건강 챙기기 도전해보세요~!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