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의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체리의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체리의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체리는 슈퍼푸드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체리의 효능은 정말 다양합니다.



우선 슈퍼푸드인 만큼 많은 항산화제의 보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도 풍부해서 염증을 줄여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생으로 먹으면 약간의 쓴맛이 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지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주스 형태로 섭취하거나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면 잼이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체리는 대부분 여름에만 먹는 과일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만, 체리도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한 종류는 요즘에 인기가 많은 종이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체리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영양학적으로 검증된 체리 종류를 공부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블루체리가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블루체리의 종류는 무려 30여 가지가 넘습니다



블루체리가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블루체리의 종류는 무려 30여 가지가 넘습니다.


블랙체리(Black Cherry), 레드체리, 퍼플체리, 블랙체리, 레드체리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레드 체리가 가장 크기가 크며, 당도가 높고, 신맛이 매우 강합니다.

블랙 체리가 가장 단맛이 강하지만 신맛이 적어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또한 체리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잼이나 케이크, 요거트 등에 넣어 먹거나, 과일주나 과일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블랙체리는 짙은 검은색으로 보이는 짙은 갈색을 가지고 있으며, 당도가 매우 높아서 다른 체리보다 약 2배 정도 달습니다.



 또한 체리의 쓴맛이 다른 체리보다 덜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체리의 쓴맛이 다른 체리보다 덜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과로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레드체리는 블랙체리와 블루베리처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수면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수면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블랙체리와 레드체리 중에서 더 달다고 느껴지는 것은?


둘 다 달콤한 맛이 나기는 하지만, 블랙체리는 조금 더 달콤합니다.

체리의 효능 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체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리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2-3개 정도를 섭취할 것을 권합니다.



 또한 하루에 5-10개 정도를 섭취할 때는 약간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5-10개 정도를 섭취할 때는 약간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리는 약간의 쓴맛이 나는 과일이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이 높은 다른 과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다른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리의 효능과 함께 섭취해주면 효능이 더욱 좋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 효능은 정말 다양하죠?
여러분들이 평소에 체리를 자주 먹었던 분들이라면, 이제부터는 더욱 체리를 자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