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여러가지 맛과 향을 통해서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커피는 여러가지 맛과 향을 통해서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커피는 여러가지 맛과 향을 통해서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오늘은 전문가가 알려주는 커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페에 올라와 있는 글을 발췌하였습니다.



읽어보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하세요~ ◆ 기분전환 카페인은 우울한 기분을 날려주는 가장 좋은 친구요, 파트너다.
커피는 여러가지 맛과 향을 통해서 기분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설탕이나 크림을 넣지 않은 원두커피를 마신다고 해서 기분상으로 더 좋아지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우울한 기분이 좀처럼 풀어지지 않을 때는 기분을 좋게 해주는 카페인의 힘을 빌려 보는 것도 방법이다.



◆ 기억력 향상 상식적으로도 머리를 쓰면 쓸수록 좋아진다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누구나 기억력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또한, 커피를 마신 후 공간 기억력은 21%, 시각 기억력은 13% 좋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간 기능 보호 및 개선 하루에 커피를 4잔 정도 마시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 간 기능 보호 및 개선 하루에 커피를 4잔 정도 마시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카페인은 간에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좋다.
그리고 커피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진다.

게다가 카페인은 수면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잠을 못이루다가 커피를 마시면 좀 오래 자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카페인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알고 마시면 좋겠다.



◆ 커피의 카페인과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은 성분이 다르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있으나, 커피 1잔 당 디카페인 커피는 약 01mg의 카페인이 들어있다



디카페인 커피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있으나, 커피 1잔 당 디카페인 커피는 약 0.1mg의 카페인이 들어있다.


이는 성인이 하루에 먹는 커피의 적당량(0.4mg)에 못미친다.
◆ 항산화작용 커피의 카페인과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라 불리는 세포 내 유해 산소가 우리 몸에 축적되는 것을 차단시켜 세포들을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 졸음 방지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나이아신 등 졸음 방지 효과도 볼 수 있다.
◆ 다이어트 효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타닌은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체중감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의 카페인은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정도 증가시켜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대사율을 높여 지방분해를 촉진시키고 근육운동시 카페인의 영향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대사율을 높여 지방분해를 촉진시키고 근육운동시 카페인의 영향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적당한 카페인은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커피를 함께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노화방지 커피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커피를 마시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데, 하루에 마시면 섭취량은 200ml가 넘는다.

또 커피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며 태양에 의한 자극을 덜어주는 효과도 있어, 피부의 노화방지에 좋다.
◆ 숙취해소 카페인은 술을 마실 때 나타나는 두통과 숙취를 해소해 주는데, 특히, 뇌를 자극해 정신을 맑게 해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해 숙취해소 효과가 있다.



◆ 소화촉진 및 위 운동 강화 작용과 위액의 분비촉진 작용을 해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마시면 좋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좋지 않을 때, 위가 더부룩할 때 마시면 좋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좋지 않을 때, 위가 더부룩할 때 마시면 좋다.


◆ 충치예방 및 구취제거 식사 후 남은 커피를 마시면 입안의 음식물이 세균으로 부패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커피에 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치아의 얼룩을 없애주는 작용을 해 충치를 예방해준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편두통 예방 편두통은 머리 부분에 저린 느낌, 머리의 반쪽 부분에서만 맥박이 느껴지고, 맥박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으로 평소 두통약을 먹지 않는 사람에게 잘 발생한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