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아주는 미나리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아주는 미나리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아주는 미나리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양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미나리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가 좋은 이유 1. 정신을 맑게 하고 혈액을 보호한다.



2. 간 기능을 향상 시킨다.
3. 소변을 잘 보게 도와준다.

5. 변비에 좋다.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다.

6.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복부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황달에도 효과적이다.



7. 지혈작용이 있어서 상처가 났을 때 미나리를 짓이겨서 붙이면 좋다.
미나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다년초로써 향기가 독특하고 잎과 줄기를 이용하는 식품이다.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미나리의 재배면적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생산량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 미나리가 산성으로 변질되기 쉬우므로 반드시 알칼리성 식품으로 중화시켜 주어야 한다.


◈ 혈압이 높아 고민하는 사람들은 미나리를 많이 먹으면 좋다.
◈ 미나리 즙과 음식은 독특한 향으로 맛을 더욱 좋게 한다.



◈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 좋다.
◈ 혈압을 내리는데 좋다.

◈ 다이어트와 혈관청소에 도움을 준다.
◈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아주는 미나리.



◈ 미나리는 독특한 향이 일품인 채소다.
◈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한 미나리는 변비에 좋은 식품이므로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더욱 좋다.




 ◈ 미나리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추고 두피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 미나리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추고 두피를 보호해줄 뿐 아니라.


◈ 미나리를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적이며, 향기 때문에 먹기가 부담스러우면 익혀서 먹으면 된다.
◈ 미나리는 거의 모든 음식에 맛이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어 여러 가지 요리에 이용한다.

◈ 삼겹살을 먹을 때 미나리에 생 마늘과 풋고추와 먹는 것은 궁합이 잘 맞는다.


◈ 생미나리에는 비타민C가 많아 감기 예방에도 좋고, 알이 단단하고 잘 익어 상품화할 수 있는 것이 생 미나리다.

◈ 우리나라에는 90년대 초부터 미나리를 재배, 지금은 전국적으로 많이 재배하고 있다.
임금님께 진상하던 미나리 조선시대에는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어 숙취를 해소해주었다.

이렇게 보면 미나리는 분명 향기 식물임이 틀림없다.
그 외에도 미나리에는 칼슘, 칼륨, 비타민C와 카로틴 등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정신을 맑게 하고 혈액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복어탕을 끓일때 미나리를 넣으면 다른 재료보다 훨씬 빠른 시간에 복어독을 해독할 수 있다.


또 미나리에는 우리 인체에 여러 가지 성분들을 조화롭게 해주는 효용이 있다.

간장 질환으로 콩팥의 기능이 쇠약해졌을 때 먹으면 좋다.
또한 숙취 제거에 좋다.




 음주 전후에 미나리를 물에 달여 마시면 좋다



음주 전후에 미나리를 물에 달여 마시면 좋다.


숙취는 간장활동에 의하여 생성된 아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되지 못하고, 체내에 쌓여 나타는 현상이며 두통, 구토, 구역질, 입에서 식은 땀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우리는 미나리즙을 먹으면 이러한 현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음주 전에 즙을 만들어 물에 타서 마시면 다음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미나리는 초금에 담구어 팔팔 끊이면 잎에 있는 엽록소가 식초와 같은 작용을 하게 되어, 몸에 해로운 균을 제거하고 약한 기관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과 철분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에도 좋답니다.

또한 식욕 증진, 이뇨, 혈액 정화, 향채로도 사용된다.
미나리를 이용한 각종 요리~ ◈ 미나리 비빔밥 ◈ ◈ 미나리전 ◈ ▶ 재료: 미나리 1단, 밀가루 3컵, 달걀 4개, 소금 1 큰술, 물, 간장 조금씩, 홍고추 1개, 풋고추 2개, 깨소금, 참기름 조금씩 ▶ 만드는 순서 ᄀ 미나리는 간을 꼭 짭니다.

ᄂ 밀가루에 물과 달걀을 넣고 잘 저어주며, 소금간을 하고 ᄃ 밀가루 반죽에 잘게 썬 홍고추, 풋고추를 넣고 굴려서 동그랗게 만들어 지져낸다.
ᄅ 달걀옷을 입히고, ᄆ 위에 다시 밀가루를 입혀 노릇하게 구워내면 맛있는 미나리전이 됩니다.

◈ 미나리 소고기 볶음 ◈ ▶ 재료: 쇠고기 200g, 미나리 100g, 붉은 고추 1개, 대파 13대, 참기름, 간장, 설탕 조금씩 ▶ 만드는 순서 ᄀ 납작하게 썰어 양념에 재워둔 소고기는 센 불에서 중불로 볶는다.
ᄂ 고기가 익으면 썰어 둔 미나리와 붉은 고추 대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ᄂ 불려둔 마른 오징어를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준 후, 고추장, 식초, 설탕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ᄃ 무친 오징어를 깨소금, 참기름, 고추장을 넣고 살짝 버무려주면 아삭아삭해서 맛있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