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탕과 건강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곰탕과 건강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곰탕과 건강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학계에서 말하는 곰탕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탕에는 불포화 지방산, 단백질, 칼슘,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인, 철분, 콜라겐 등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술을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곰탕을 먹게 되면 숙취해소가 되어 좋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속이 편한 음식이랍니다.
곰탕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니 정말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평소에 곰탕을 즐겨 먹는 분들이 자주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곰탕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곰탕에 관한 여러가지 속설 곰탕을 끓일 때 고기를 넣는 음식이라고 잘 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곰탕을 끓일 때 고기에 마늘과 파를 넣는게 좋지 않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골 곰탕이나 꼬리곰탕의 경우에 해당되는 말이지, 쇠고기로 끓인 곰탕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쇠고기 중에서도 홍두깨살은 저렴하고 양질의 단백질이 많아 인체에 매우 이로운 식품이다.
이외에도 곰탕을 먹을 때는 밥은 말아먹지 않고 탕에 말아 먹어야 한다.

곰탕 국물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는데 그 이유는 곰탕을 먹을 때 맛을 보는 것 또한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논리 때문이다.
곰탕의 경우 고기와 함께 끓일 경우 고기에 들어 있는 단백질이 뜨거운 국물에 의해 더해지는 성질이 있어 빈속에 먹게 되면 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위 건강에 훨씬 좋다.



또한 곰탕 국물을 먹지 않으려고 건더기만 건져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곰탕의 기름기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이므로 꼭 건져 먹는 것이 좋다.


곰탕을 먹는 시간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는 말이 있는데 새벽에는 쇠고기 무 파 마늘이 가장 안 좋고 너무 늦은 저녁에는 곰탕, 밤에는 돼지 고기, 삼겹살이 가장 좋다고 하니 시간대에 맞춰서 드시는 것이 좋을 듯하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보신탕은 보양 작용이 뛰어난 음식이다.

그래서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는 특히 좋은 보양식이 된다.
곰탕의 효능 -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 가스가 자주 차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 허한기질을 보하는 효과가 있다.

- 음주 후의 술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


- 추위를 물리쳐 주며, 어지럼증을 없애준다.

- 출산 후에 영양보충을 위해 좋다.
-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




 곰탕과 건강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곰탕과 건강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백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옛부터 내려오는 전통음식으로는 최고의 보양식 삼계탕을 꼽을 수 있다.
삼계탕 먹는 방법 재료 닭(삼계탕용) 1마리, 생률 3~4알, 대추 3~4개, 통마늘 1통, 대파 1뿌리, 소금 조금, 물 4리터 부재료들 (감자, 당근, 양파) 1. 부재료를 준비한다.



2. 삼계탕 끓일 준비를 한다.
3. 닭을 찬물에 넣고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닭을 건져내고, 육수는 버린 후 면보에 걸러 맑은 육수를 준비해놓는다.
5. 닭을 냄비에 넣는다.

6. 닭이 거의 익으면 닭과 부재료를 넣고 끓인다.
7. 육수가 끓어오르면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약재를 넣는다.



8. 그릇에 담아 낸다.
닭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위는 가슴살이지요.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조금은 부담없는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조금은 부담없는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닭고기 효능 -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
- 몸이 허약해 마르거나 자주 걸리는 사람.

- 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예방.
- 세포조직을 구성하고 항체를 함유하여 항원으로 작용.

- 가장 일반적인 닭고기 요리법은 조림요리로 닭고기에 미리 간이 되어 있으므로 다른 부재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닭백숙 끓이는 방법 재료: 닭, 생률, 통마늘, 대파, 대추, 소금, 물.




 1 닭은 기름이 많아서 깨끗이 제거한다



1. 닭은 기름이 많아서 깨끗이 제거한다.


2. 닭은 내장과 함께 깨끗이 씻어 보통 크기로 토막내어 끓는물에 배안의 내용물이 부드러워 질 때 까지 데친다.
3. 껍질 쪽을 꼬챙이로 찔러서 내장을 말끔히 빼고 씻어서 준비해 둔다.

4. 생률을 깨끗이 씻어 꼬챙이로 길게 놓는다.
5. 닭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닭을 푹 끓인다.

6. 충분히 끓으면 꺼내어 찬물에 식힌 후에 껍질을 벗기고 손으로 먹기좋게 찢어서 그릇에 담아놓는다.
7. 마늘, 대파, 대추 등을 국물에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서 푹 끓인다.

8. 닭을 그릇째 찜통에 넣어 수증기로 하여 푹 찐다.
9. 그릇에 담아 상에 차리면 된다.




 다른 육류보다 소화 흡수가 잘 되어 위장기능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른 육류보다 소화 흡수가 잘 되어 위장기능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한우고기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있는데, 우선 단백질, 지방,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들 성분들은 소고기의 영양가에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단백질은 다른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성분으로 쇠고기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고기는 지방성분이 적당히 들어있기 때문에 맛이 좋고 비만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또한 쇠고기에는 양질의 아미노산이 많은데, 특히 감칠맛과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인 올레인산의 함량이 많고 다른 쇠고기에는 적은 리신, 유황, 트레오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다.
또한 쇠고기에는 지방이 19%정도 들어있는데, 이 지방은 25%까지도 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