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참돔을 먹을 때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참돔을 먹을 때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참돔을 먹을 때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참돔은 회로 먹거나 맑은 지리로 끓여 먹으면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참돔은 비타민 A, E가 풍부하고, 핵산, 타우린도 풍부하기 때문에 원기 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양 전문가들이 말하는 참돔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돔의 효능?

2 참돔은 어떻게 먹을까?


회는 어떤 방법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가장 맛있는 방법은 바로 회로 뜨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회든 가장 중요한 것은 비린내가 나지 않게 잘 뜨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참돔의 경우 비늘을 잘 제거하고, 아가미와 내장 쪽에 붙어 있는 노란 기름 덩어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 다음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 이때 껍질을 벗겨야 비린 맛이 나지 않습니다



그 다음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 이때 껍질을 벗겨야 비린 맛이 나지 않습니다.


껍질은 살짝 데치고, 뼈를 발라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은 시금치, 소고기, 굴, 장어, 참돔, 돼지 간, 닭고기, 달걀 노른자, 조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참돔의 철분의 흡수율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달걀노른자, 콩, 아몬드, 미역, 다시마 등이 있습니다.





 또 참돔을 먹을 때 무와 함께 먹으면 참돔의 칼슘과 무의 비타민C가 합쳐지면 비타민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참돔을 먹을 때 무와 함께 먹으면 참돔의 칼슘과 무의 비타민C가 합쳐지면 비타민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참돔은 타우린 성분이 많아 간의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고 피로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도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참돔은 100g당 80kcal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고, 비타민 B2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치매 예방 참돔에는 타우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주기 때문에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참돔에는 DHA 성분이 풍부하여 인지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방지 참돔은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방지 참돔은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참돔을 먹을 때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참돔을 요리할 때 생강즙을 넣으면 참돔에 들어있는 콜라겐 분해 효소 생성을 억제해 콜라겐의 기능을 강화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 눈과 뼈의 건강을 위해 삶은 물에 레몬을 넣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