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에는 비타민A·B·C,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수박에는 비타민A·B·C,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수박에는 비타민A·B·C,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수박은 수분이 많아 여름철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름철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 조상들은 여름철 더위를 식히며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차가운 수박이라는 뜻의 '한과'라는 한과를 만들어 먹기도 했습니다.
요즘도 수박은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 해열 등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 수박을 먹고 건강과 미용을 챙겨보는 것도 좋겠죠?
- 수박의 좋은 효능은?

여름철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수박은 수분이 많아 여름철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박의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고, 당분 함량이 많아 쉽게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철 갈증 해소에 특효인 수박을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수박에는 수분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당분, 유기산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여름철, 몸에 쌓인 수분과 무기질, 당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수박에 풍부한 칼륨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고, 칼슘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비타민과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름철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수박에 풍부한 수분과 무기질, 당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박에는 비타민A·B·C,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수박은 수분이 많아 여름철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예로부터 수박이 해열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3.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 해열 등에 큰 도움이 된다.
이때 수박을 섭취하면 기력이 회복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룰린 성분은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는데, 이 성분이 해열 작용과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박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박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박을 많이 먹으면 몸이 차게 변해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찬 성질을 가진 수박과 따뜻한 성질의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궁합이 잘 맞는데요.




 차가운 성질의 수박과 따뜻한 성질의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수족냉증 완화와 피로 해소, 해열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의 수박과 따뜻한 성질의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수족냉증 완화와 피로 해소, 해열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여름철 대표적인 건강식품 수박, 제대로 고르는 방법은?
1. 껍질에 윤기가 나고 색이 선명한 것이 좋다.

수박 껍질이 탄력 있고 윤기 나는 것을 고릅니다.


꼭지의 반대편에 작은 봉우리가 붙어있는데 이 부분이 작을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2. 수박이 너무 크거나 작은 것보다 중간 크기의 것이 좋다.
수박이 너무 크면 맛이 싱겁고, 너무 작으면 당도가 낮습니다.

중간 크기의 수박을 골라야 맛이 좋고 영양가도 높은 수박을 고를 수 있다고 합니다.
3. 꼭지 주변에 꽃이 있는 것은 씨가 적거나 없는 것으로 골라야 한다.

수박 꼭지가 마른 것은 신선한 것이 아닙니다.


물에 오래 담가두면 영양과 맛이 모두 빠져나가므로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수박의 배꼽이 작은 것이 좋다.



 수박의 배꼽이 작은 것이 맛있습니다



수박의 배꼽이 작은 것이 맛있습니다.


5. 자른 면이 까맣게 된 건 오래돼 수확한 수박입니다.
또, 자른 면이 살짝 말라 있으면, 당도가 높지 않다고 합니다.

- 수박이 맛있게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꼭지 반대편에 꽃이 있는지 확인한다.

꼭지 반대편에 꽃이 있으면 씨가 없는 것입니다.
2. 수박을 조금만 힘을 주면 껍질이 벗겨진다.

힘을 준 상태에서 손톱으로 찍어봤을 때 수박껍질이 벗겨지지 않으면 잘 익은 겁니다.
- 수박의 효능을 보려면?




 수박의 효능을 제대로 확인하려면 꼭지 반대편에 꽃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의 효능을 제대로 확인하려면 꼭지 반대편에 꽃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수박을 먹을 때, 수박의 꼭지 반대편에 꽃이 있으면 씨가 있는 것이므로 꽃이 없다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에는 비타민A·B·C와 시트룰린 성분이 풍부해 기력이 떨어졌을 때 섭취하면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여름에는 수박이 좋다!
- 수박의 부작용과 수박의 적정 섭취량은?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수박을 먹고 나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바로 흡수되지 못하고 바로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이 때문에 수박을 먹은 후에는 충분히 배를 채우고 2시간 뒤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에는 비타민A, B, C,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수박을 먹을 때 수박 껍질을 버리지 않고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수박 껍질이 아니더라도 수박을 먹고 껍질을 잘게 썰어서 물을 끓일 때 넣으면 위장 보호와 피로 해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박 껍질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과 혈액을 응고하게 하는 피브린이란 성분이 풍부한데요.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