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흔히들 죽이라고 불리는데요

죽은 흔히들 죽이라고 불리는데요


죽은 흔히들 죽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영양사 출신이 입모아 칭찬하는 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죽은 흔히들 죽이라고 불리는데요.
죽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미음 또는 쌀과 물의 혼합물을 의미합니다.

죽이라 함은 쌀이나 찹쌀, 흑미, 녹두, 수수, 강낭콩, 율무 등 여러가지 재료를 미리 물에 넣고 끓여 수분을 섭취한 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죽이라고 불리는 이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즉, 쌀이나 찹쌀, 흑미, 녹두, 수수, 강낭콩, 율무 등 여러가지 재료를 미리 물에 넣고 끓여 수분을 섭취한 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의미합니다.


쌀이나 찹쌀 등의 곡류와 흑미 등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어 영양가도 높고,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며, 맛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곡류에 들어 있는 전분은 아밀라아제라는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소화율이 높고, 체내에서의 흡수도 빠르며, 다이어트에 있어 포만감이 있어, 한끼 식사로 충분히 적합한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죽이라 불리는 이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죽이라 불리는 이 음식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죽이라 불리는 이 음식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첫째로, 죽은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으로, 우리 몸의 60%는 수분입니다



첫째로, 죽은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으로, 우리 몸의 60%는 수분입니다.


죽에는 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둘째로, 죽은 소화효소의 작용을 도와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죽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입니다.



 물론 쌀이나 찹쌀 등의 곡류에는 소화효소가 작용하기 때문에 소화를 돕지만, 죽의 역할도 소화의 한 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쌀이나 찹쌀 등의 곡류에는 소화효소가 작용하기 때문에 소화를 돕지만, 죽의 역할도 소화의 한 부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죽은 쌀 등의 곡류에 들어가 있는 전분을 소화 흡수시키는 역할 때문에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로, 죽이라 불리는 이 음식은 죽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죽이라는 음식은 소화가 쉽고, 영양가가 높고, 부드러운 음식입니다.




 죽이라는 음식은 쌀 등의 곡류에 들어가 있는 전분을 소화,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도 높으며, 부드러운 음식입니다



죽이라는 음식은 쌀 등의 곡류에 들어가 있는 전분을 소화,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도 높으며, 부드러운 음식입니다.




따라서, 한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고, 소화가 잘되며, 부드러운 음식입니다.
넷째로, 죽이라 불리는 이 음식은 한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죽은 탄수화물 위주의 음식이므로,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의 부족함을 보충합니다.
죽 자체는 소화가 잘되어 영양소 공급에 좋습니다.

다섯째로, 죽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죽은 영양가가 높고, 소화흡수도 좋으므로, 지방의 축적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죽은 영양가가 높고, 소화흡수도 좋으므로, 지방의 축적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덟째로, 죽이라는 음식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죽이라는 음식은 위를 보호하는 음식입니다.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