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랑어는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랑어는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랑어는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는 영양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번에 이런 내용을 공부하다 보니, 다랑어가 이렇게 영양과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소개해봅니다.
다랑어의 효능 1. 고단백 저지방 음식: 다랑어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3.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 DHA 성분이 풍부합니다.

4. 항산화 작용을 한다.: EPA가 오메가-3 지방산으로 다랑어에서 추출할 수 있습니다.
5.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연어와 비슷하게 다랑어는 비타민D가 풍부해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는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서 골절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피부를 건강하게 해 준다.: 다랑어에서 추출한 오일이 세포막의 지질 성분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세포의 수분 유출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어 가려움까지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다랑어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1. 단백질이 풍부하다.

다랑어의 단백질 함량은 15.3%로 흰 살 생선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쇠고기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런데 단백질은 주로 근육과 껍질, 껍질과 근육 사이에 저장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보디빌더나 운동선수 같은 운동선수들이 다랑어를 자주 섭취하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2. 다이어트에 좋다.

다랑어는 100g 기준으로 84kcal밖에 되지 않는 저지방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또한 100g 기준으로 단백질이 20.1g, 지방이 14.6g밖에 되지 않아서 다른 생선들에 비해 살찔 염려가 적어 칼로리 고민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을 많이 준다.



 다랑어는 지방이 적은 반면에 단백질과 타우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인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다랑어는 지방이 적은 반면에 단백질과 타우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인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다랑어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을 높여준다.

다랑어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특히 DHA와 EPA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아연 및 비타민이 풍부하다.
다랑어에는 근육의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풍부한 반면에 비타민 B1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B1은 부족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 B12와 엽산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연어보다 많다고 하니, 연어를 주로 먹은는 사람들에게 다랑어는 더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랑어는 EPA와 DHA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다랑어는 EPA와 DHA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칼슘이 풍부하다.
다랑어 100g 기준으로 칼슘이 273mg이나 들어 있고, 우리 몸에 좋은 다른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D가 풍부해서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칼슘이 뼈에 잘 녹게 해줍니다.
1. 비타민 D가 풍부하다.



비타민 D는 칼슘의 섭취량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다랑어 100g기준으로 칼슘이 약 400mg밖에 들어 있지 않아서 칼슘을 흡수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D는 몸 속에서 칼슘을 운반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철분이 풍부합니다.

3. 두뇌 건강에 좋다.



 다랑어는 두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합니다



다랑어는 두뇌를 건강하게 해주는 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합니다.


DHA와 EPA는 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뇌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다랑어에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미노산인 트립토판도 풍부합니다.

중년이나 노인이 되면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서 골밀도가 낮아집니다.
다랑어 손질 방법은?

다랑어는 회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로 먹을 때에는 다랑어가 익으면 살이 단단하고 식감이 퍽퍽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회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회로 먹을 때에는 다랑어가 익으면 살이 단단하고 식감이 퍽퍽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회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조림으로 먹을 때에는 신선한 다랑어를 캔에 넣고 소금기를 없애는 과정을 거친 후에 기름에 튀기게 됩니다.
또한 다랑어의 살이 익어서 살에서 기름이 빠지게 된다면 살이 퍽퍽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림이 가장 일반적인데 조림으로 할 때에는 다랑어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게 됩니다.
조림을 할 때에는 다랑어의 껍질이 흐물흐물해질 때까지 조림을 해야 식감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조림을 하게 되면 다랑어가 익으면서 껍질의 표면이 단단해지고 마치 이빨이 빠진 것처럼 보여 재미있는 모양을 내기 때문에 재미있는 모양을 내고 싶을 때에는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조림을 하면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튀김도 조림과 비슷하게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지만 조림보다는 바삭하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튀김으로 할 때에는 다랑어의 껍질을 제거하고 튀기기 때문에 바삭한 맛을 낼 수가 없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