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의 맛은 국물의 구수한 내음과 잡내에 의해 좌우됩니다

돼지국밥의 맛은 국물의 구수한 내음과 잡내에 의해 좌우됩니다


돼지국밥의 맛은 국물의 구수한 내음과 잡내에 의해 좌우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돼지국밥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국밥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돼지국밥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이 음식은 우리의 전통적인 음식문화를 대변하는 슬로우푸드로, 우리나라 식문화의 대표적인 슬로우푸드의 하나로, 슬로우푸드가 강조되던 시절부터 각광받았던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인 돼지국밥은 돼지의 여러 부위를 함께 넣고 끊인 음식을 뜻합니다.
또한 이 음식은 '밥을 국에 미리 말아서' '국밥을 건져서' 먹는데 '밥 말기'와 '건지기'라는 표현은 지금도 흔히 사용하고 있는 언어로 국밥이 갖는 '공동 음식성'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밥은 고기를 삶거나 우려낸 국물에 밥을 말아 놓은 것을 뜻합니다.


'돼지국밥'을 영어로 표기하면 'Pig'가 되고, '돼지'라는 말은 '돈(豚)'을 뜻하는 한자어로 그 자체가 '돼지 돈(豚)'자의 한자어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음식의 '국밥'은 '국'을 의미하는 한자어가 아니라 '고기 육(肉)'자와 '밥 반(飯)'자가 결합하여 '고기와 밥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돼지국밥을 즐겨 먹는 사람이라면 돼지국밥에는 고기와 밥뿐만 아니라 돼지뼈로 국물을 내고 있음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먼저 돼지국밥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야겠습니다.
돼지국밥 만드는 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돼지뼈로 국물을 내 는 방법 둘째.






 고기를 삶아 수육을 만드 는 방법 셋째



고기를 삶아 수육을 만드 는 방법 셋째.


고기를 삶지 않고 수육을 만들어 내는 방법 등입니다.
이렇게 돼지국밥은 만드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누기 때문에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돼지국밥 만드는 방법도 알아야 하겠습니다.

2.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 1.돼지국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돼지국밥을 먹으려면 먼저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돼지국밥을 만드는 방식을 알아야겠습니다.
돼지국밥의 맛은 국물의 구수한 내음과 잡내에 의해 좌우됩니다.

돼지국밥의 특징은 구수한 국물과 함께 '쫄깃한 수육의 식감'을 최고로 꼽는데, 국물의 구수한 맛을 살리려면 돼지뼈의 맛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돼지뼈로 진하게 우려낸 돼지국밥 국물은 국물을 먹는 것이 아니라 국처럼 떠먹는 것만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 돼지뼈의 구수한 맛 2) 돼지국밥에서 풍기는 누린내 3)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고기 4) 돼지국밥에 들어가는 부위의 다양성 3.맛있게 먹는 Tip 1) 돼지국밥을 먹을 때 밥을 미리 돼지국밥에 말아 두지 말라.



 2) 돼지국밥을 먹을 때 부추무침과 새우젓을 함께 먹지 말라



2) 돼지국밥을 먹을 때 부추무침과 새우젓을 함께 먹지 말라.


4) 돼지국밥을 먹을 때 설탕을 넣지 말라.
4.돼지국밥과 찰떡궁합인 깍두기 맛의 비결은?

1) 배추를 씻을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씻으면 배추의 쌉싸름한 맛을 줄일 수 있다.


2) 무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절이면 물이 생기지 않고 아삭하게 절여진다.

3) 무를 썰 때 채칼 보다는 일반 칼을 사용해야 무 특유의 맛을 살릴 수 있다.



 4) 무채에 약간의 고춧가루(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파와 마늘을 넣어 버무린 뒤에 새우젓을 넣어 간을 하면 무채가 매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다



4) 무채에 약간의 고춧가루(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와 파와 마늘을 넣어 버무린 뒤에 새우젓을 넣어 간을 하면 무채가 매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낸다.


5) 절인 무채에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을 넣어 버무린 뒤에 깍두기로 간을 하면 무의 아삭하고 단맛을 느낄 수 있다.
5.돼지국밥을 맛있게 먹는 법 1) 돼지의 누린내를 없애려면 먼저 생강과 커피, 된장을 넣고 끓여야 한다.

3) 돼지고기는 살코기 위주로 먹어야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다.


이러한 국밥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국밥은 국물이 맑아 양(量)의 개념이 중요하지 않고 질(質)의 개념이 중요하다.
둘째, 국밥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훌륭한 한 끼의 보양식이다.

셋째, 국밥은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훌륭한 한 끼의 보양식이다.
여섯째, 국밥은 맛에 있어 쇠고기에 미치지 못하지만, 최근에는 구수한 맛과 영양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쇠고기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