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은 복숭아를 껍질째 갈아서 먹으면 영양소를 훨씬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복숭아를 껍질째 갈아서 먹으면 영양소를 훨씬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복숭아를 껍질째 갈아서 먹으면 영양소를 훨씬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양사가 칭찬하는 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의 효능> - 피부개선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피부의 노화를 막고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세포 생성을 촉진시켜주는 것은 물론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좋습니다.

- 피로회복 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산성인 성분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등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돕고 피로물질을 분해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면역력 향상 복숭아는 100g 기준으로 34kcal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80%를 자랑하며 식이섬유와 비타민A, C 등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며, 가래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간 건강 및 숙취해소 복숭아는 아스파라긴산,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숙취해소에 탁월한 성분으로, 간 기능을 회복시키고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피로회복 복숭아에는 사과산과 주석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몸 안에 쌓인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주석산과 사과산 성분은 해독작용에 뛰어나며, 몸 안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 활용법> 복숭아를 설탕에 절이면 복숭아에 있는 비타민B1과 구연산이 함께 잘 흡수되면서 피로회복에 좋은 구연산이 2배로 증가하기 때문에 복숭아를 설탕에 절여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복숭아를 물과 함께 갈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또한 복숭아를 물과 함께 갈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 방법은 복숭아를 껍질째 갈아서 먹으면 영양소를 훨씬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변비 개선 복숭아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펙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숭아의 팩틴 성분은 변비를 유발하는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복숭아는 100g당 34kcal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80%를 자랑하며 식이섬유와 비타민A,C 등이 풍부합니다.



 풍부한 영양소의 복숭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를 하면서 나타나는 변비나 각종 트러블에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영양소의 복숭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를 하면서 나타나는 변비나 각종 트러블에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향상 복숭아는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 피로회복 복숭아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비타민A,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간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 복숭아는 아스파라긴산,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면역력 향상 복숭아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비타민A,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숭아 고르는법> - 크기가 크고 향이 진한것이 좋음 <복숭아 잘 고르는법> 복숭아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고, 향이 좋으며 색이 진하게 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들었을 때 묵직한 것이 과즙이 많은 것이며, 색깔이 고르고 당도가 높을수록 더 맛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들었을 때 묵직한 것이 과즙이 많은 것이며, 색깔이 고르고 당도가 높을수록 더 맛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큰 것은 한 손에 꽉 차며, 껍질은 부드럽고, 씨앗은 단단한 것이 맛이 좋습니다.
- 과육에 상처가 없는 것이 좋음 복숭아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병충해에 의한 상처 유무인데요.

복숭아에 상처가 있으면 상처로 인한 세균 감염을 방지할 수 없으며, 상처가 있는 복숭아를 먹으면 설사나 배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복숭아의 상처가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잔털이 빠지지 않은 것이 좋음 복숭아의 영양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잔털은 껍질을 깍지 않고 먹을 때 과육에 붙어있게 됩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