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갈비로 가족들의 영양식을 준비한다면 가족들의 건강은 저절로 지켜질 것입니다

소갈비로 가족들의 영양식을 준비한다면 가족들의 건강은 저절로 지켜질 것입니다


소갈비로 가족들의 영양식을 준비한다면 가족들의 건강은 저절로 지켜질 것입니다



소고기는 '단백질 덩어리', '보약 덩어리'라고 할 정도로 단백질과 비타민 B 복합체가 풍부하며, 우리가 즐겨먹는 갈비, 등심, 안심, 설깃살, 꼬리살, 안창살과 같은 부위는 우리 몸에 흡수가 아주 잘 되는 단백질입니다.
그렇다면 소고기, 특히 소갈비의 어떤 점이 이토록 영양 전문가들이 극찬을 하는 것일까요?



첫째, 단백질 함유량이 높다.
소고기의 단백질은 '단백가'가 높아서 완전 단백질로 분류되며, 양질의 단백가를 가지고 있는 소고기는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특히 소고기는 양질의 단백질로 소고기의 단백질 함유량은 쌀의 3배, 콩의 2배에 달하며, 지방의 양은 쇠고기, 쇠머리 등의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쇠고기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둘째, 철분이 풍부하다.
철분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 중 하나로, 철분이 풍부하다는 것은 철분 섭취가 쉽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소고기, 특히 소갈비의 철분 함유량은 매우 높습니다.



셋째, 필수 지방산 및 불포화 지방산(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기름이 많은 부위에 오히려 살이 찐다'는 말은 소갈비의 지방 성분이 몸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나온 말인데, 소갈비의 지방은 식물성 지방이면서도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지 않으며, 오히려 불포화지방산의 함유랑이 매우 높고,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 함유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넷째, 비타민 B의 활성을 높여준다.

소고기에는 비타민 B6, B12가 풍부하므로 소갈비의 비타민 B12 함유량은 쌀의 3배, 대두의 1.5배나 됩니다.
이러한 비타민 B12가 많이 함유된 소갈비의 비타민 B12의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갈비의 비타민 B12의 함유량은 다른 식품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이외에도 소고기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살아있는 영양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소화가 잘 된다.




 소갈비는 양념갈비나 생갈비나 모두 맛이 매우 좋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또 소화가 잘 되는 고기입니다



소갈비는 양념갈비나 생갈비나 모두 맛이 매우 좋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또 소화가 잘 되는 고기입니다.




소화가 잘 된다는 것은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피로를 쉽게 이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소갈비로 가족들의 영양식을 준비한다면 가족들의 건강은 저절로 지켜질 것입니다.

여섯째, 비타민 E가 풍부하다.
비타민 E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 화 물질로 알려지면서 노화 방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소갈비의 비타민 E의 체내 흡수율은 크게 증가합니다.
일곱째, 칼슘이 풍부하다.






 여덟째, 소갈비의 '육즙'은 다른 고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여덟째, 소갈비의 '육즙'은 다른 고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소갈비의 육즙은 단백질과 지방이 잘 어울려진 것이고, 단백질과 지방의 비율이 8:2로 지방량이 다른 고기보다 많습니다.
그러나 소갈비의 육즙은 다른 고기와 달리 매우 부드러워서 씹을 때 마치 푸딩처럼 씹히며, 입에서 살살 녹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갈비의 육즙에는 소고기의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다른 부위 고기보다 맛이 아주 뛰어납니다.
아홉째, 칼슘과 철분 성분이 풍부하다.

소갈비는 100g당 철분 함유량이 4.4mg으로 쇠간(1.4mg)이나 굴(1.5mg)보다 약 3~4배 정도가 많고, 비타민 B2도 100g당 0.09mg으로 쇠간(0.3mg)과 쇠미역(0.3mg)보다 많아서 쇠갈비의 철분 성분은 다른 식품보다 풍부합니다.





 열 한번째, 피부의 혈색을 좋게 한다



열 한번째, 피부의 혈색을 좋게 한다.


쇠고기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히 쇠갈비의 비타민 B2와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각종 유기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를 한층 더 탄력 있고 윤택하게 해줍니다.
소갈비의 비타민 B1은 쇠고기의 10배, 우유의 47배나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B2는 쇠고기의 열배, 우유의 열한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 네번째, 다이어트에 좋다.
소갈비의 100g당 열량은 591kcal, 수분은 82.9%, 단백질은 20.3g, 지방은 4.6g, 섬유 3.0g, 회분 1.0g, 칼슘 1,019mg, 인 142mg, 철분 0.9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 여덟번째, 위기능 개선 및 소화력 증진에 좋다



열 여덟번째, 위기능 개선 및 소화력 증진에 좋다.


열 아홉번째, 몸을 보하고, 머리를 좋게 한다.
소갈비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머리를 좋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로와 어깨 결림을 풀어주고,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며, 성장기의 청소년들의 경우 키를 크게 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세포의 안쪽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두뇌기능을 촉진하여 수험생의 정신적인 안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