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더덕을 고르는 요령 더덕은 좋은 것을 고르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좋은 더덕을 고르는 요령 더덕은 좋은 것을 고르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좋은 더덕을 고르는 요령 더덕은 좋은 것을 고르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더덕의 효능과 더덕의 부위별 건강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덕효능, 더덕요리 더덕은 초롱꽃과에 속해있는 식물로서 인삼처럼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삼의 효능과 비슷하다고 하여 사삼(沙蔘)이라 부르기도 하며 인삼, 현삼, 단삼, 고삼과 함께 5삼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더덕은 각종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데 고추장 양념을 발라 구워먹는 더덕구이, 더덕무침, 더덕생채, 더덕물김치, 더덕정과 등이 대표적입니다.
더덕의 효능을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폐열제거 감기는 일종의 출혈성 질병으로 폐를 비롯한 호흡기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폐열이 발생하며 발생된 폐열로 인해 편도선이 붓고 열이 나는데 열은 한쪽에만 나는 증상, 더덕을 섭취해주면 폐열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4. 피로회복 더덕은 산삼에 버금하는 뛰어난 약효가 있어 '사삼'이라고도 합니다.



더덕주를 담그거나 더덕을 갈아 장기 보관하며 각종 반찬에 양념으로 넣으면 잃어버린 기력과 입맛을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더덕은 몸이 야윈 사람이나 허약하여 병을 앓고 난후의 회복제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덕에는 만성적인 후두통과 고민을 감소시키고 기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과 알싸함은 폐의 염증과 피부의 염증, 열이 나는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더덕에는 몸을 보하는 대표적인 약재입니다.
더덕의 효능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덕을 뿌리채 먹는 것보다, 껍질을 같이 끓여 먹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더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리를 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껍질을 벗겨 먹을 때에는 더덕 맛도 좋지만, 더덕향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 먹을 때에는 더덕 맛도 좋지만, 더덕향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더덕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덕밥이나 더덕무침요리 그리고 더덕장아찌나, 더덕나물로 해서 드시거나, 장아찌로 또는 즙으로 해서 갈아먹어도 좋습니다.


* 더덕은 효능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 더덕의 효능 1. 더덕의 뿌리는 사포닌 성분이 많아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된다.
◆ 더덕의 효능 7. 더덕은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이 함유되어 있어 더덕은 정력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또한 더덕은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좋은 더덕을 고르는 요령 더덕은 좋은 것을 고르는 게 우선되어야 합니다.



 좋은 도라지를 고르듯이 좋은 더덕을 고르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좋은 도라지를 고르듯이 좋은 더덕을 고르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더덕은 냄새를 맡았을 때에 향이 진하고 역겨운 맛이 없는 것으로 고릅니다.


뿌리는 통통하고 짧으며 잔뿌리가 적으면서 마치 도라지처럼 연하고 하얗게 생긴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뿌리 냄새를 맡아 보았을 때에 역시 쓴맛이 나거나 더덕 특유의 향이 강하다 싶은 것은 일단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덕 손질법 더덕의 껍질을 벗기고 난 후에는 더덕을 반으로 갈라서 칼이나 손으로 살살 비빈 후에 손질해야 합니다.
더덕을 손질할 때에는 비빌 때에 도라지를 갈은 것처럼 갈기보다는 세로로 길이로 길게 찢는 것이 더 좋은 더덕 손질법입니다.

이렇게 손질한 더덕을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놓았다가 끓는 물에 건져서 찬물에 담가놓으며 요리를 하는데, 더덕의 쓴맛을 제거하고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찬물에 담가 놓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