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은 고소한 기름이고, 깨는 기름입니다
"깨가 사람의 뇌를 좋게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잘 모르시겠지만, 깨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깨와 꿀을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깨를 꿀에 재우면 좋은 성분이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깨가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그럴까요?" "아몬드나 땅콩, 호두처럼 깨도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지금처럼 먹을 것이 많지 않았습니다.
봄에는 나물을 캐서 먹었고, 가을에는 버섯이나 도토리를 주워 먹었지요." "깨와 꿀은 어떻게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예전에 어른들이 깨를 꿀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해서 그렇게 먹어 봤는데, 참 고소하고 좋았습니다." "깨가 뇌에 좋다는 말을 들었어요." "네 그렇습니다.
깨는 뇌에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성분이 뇌에 좋은가요?" "깨에는 필수 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리놀렌산이 뇌에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깨는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반면 나쁜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깨 외 다른 깨들은 어떤가요?" "다른 깨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 깨에 해로운 성분도 있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깨를 쪄서 먹어도 되고, 볶아서 빻은 깨를 먹어도 됩니다." "깨를 쪄서 보았더니 기름이 둥둥 뜨더라고요." "검은깨를 보면 기름이 둥둥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기름에는 좋은 성분과 나쁜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이 둥둥 뜨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름에는 몸에 좋은 성분과 나쁜 성분이 함께 들어있어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기름에 좋은 성분과 나쁜 성분이 함께 있으면 어떤 일이 생기나요?" "좋은 성분은 기름에 녹고, 나쁜 성분은 기름에 녹습니다." "좋은 성분이 많으면 기름이 덜 녹고, 나쁜 성분이 많으면 기름이 더 많이 녹겠군요?" "그렇습니다.
기름에 좋은 성분이 많으면 기름이 더 많이 녹고, 기름에 나쁜 성분이 많으면 기름이 덜 녹습니다." "검은깨를 먹으면 좋은 성분은 먹고 나쁜 성분은 먹지 않게 되겠네요?" "좋은 성분과 나쁜 성분이 함께 들어 있으면 몸에 그대로 흡수되어 몸에 좋은 성분은 많이 먹고 몸에 나쁜 성분은 못 먹게 되겠지요?" "깨는 어떤 사람에게 좋은가요?" "깨는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습니다." "몸이 차가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추위에 노출되어 몸이 차가워진 것입니다." "몸이 차가운 것과 깨가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나요?" "네, 아주 관계가 있습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은 여름에도 추위를 잘 탑니다." "몸이 차가운 것과 깨가 어떤 관계일까요?" "몸이 차가우면 따뜻한 음식을 먹고 싶어집니다." "몸이 차가운데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요?" "몸이 차가운 사람이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몸에 해롭습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이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몸이 좋아지겠네요?" "물론 그렇습니다.
따뜻한 기운이 몸에 들어오면 몸이 따뜻해지고, 몸이 따뜻해지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뇌로 혈액이 활발하게 공급됩니다.
그것은 머리를 맑게 해 주어 뇌를 건강하게 하고, 머리를 좋아지게 합니다." "그렇다면 몸이 차가운 사람은 깨를 많이 먹어야 될까요?" "몸이 차가우면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은 깨를 많이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는군요?" "물론입니다." "그런데 깨에는 좋은 성분도 있고 나쁜 성분도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몸을 더 차갑게 할 수 있겠네요?" "네, 깨를 많이 먹으면 몸을 더 차갑게 만들 수 있습니다." "깨가 몸을 차갑게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몸이 차가운 사람은 여름철에도 찬 음식을 먹으면 더 차가워집니다." "그렇군요.
하지만 깨는 그 성질이 따뜻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럼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깨를 계속 먹어야 되겠네요?" "하지만 깨를 계속 먹게 되면 몸이 차가워지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깨가 몸을 차갑게 하는 것과 몸이 차가우면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되는 것을 함께 먹으면 안 되겠네요?" "그러면 깨로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몸이 차면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되겠네요?" "네." "그런데 깨로는 기름도 많고 깨가 물에 잘 녹지 않아서 먹기 불편합니다 좋은 방법 없을까요?" "그것은 깨를 기름에 볶지 않고 깨를 빻아서 먹으면 아주 쉽습니다." "깨를 기름에 볶지 않고 깨를 빻아 먹는다고요?" "네, 깨를 볶아서 빻은 다음 다시 볶지 않고 그대로 먹으면 됩니다." "기름이 많아 먹기 불편하면 물에 풀어서 먹으면 되겠네요." "네." "깨에는 기름 때문에 먹기 불편하면 물에 풀어서 먹어도 됩니다." "깨를 먹지 않고 깨로 녹여도 되겠네요?" "네.
깨를 먹지 않고 깨로 녹여도 깨에는 좋은 성분과 나쁜 성분을 함께 가지고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깨로 먹지 않고 어떻게 깨로 녹여 먹을까요?" "물에 풀어서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네."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깨는 기름과 함께 먹지 않는 것입니다." "기름과 깨를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기름과 깨를 함께 먹으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함께 먹으면 기름과 깨가 몸에 섞입니다.
참기름은 고소한 기름이고, 깨는 기름입니다.
참기름은 잘 소화되지만, 깨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성분이 있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성분은 무엇인가요?" "그렇습니다.
소화되지 않는 성분에는 지방산이 있습니다." "기름과 함께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을 기름이 다 소화시키면 어떻게 될까요?" "기름이 소화시키지 못한 부분은 고스란히 몸에 쌓여 몸을 병들게 합니다." "기름과 함께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은 무엇인가요?" "지방입니다." "지방이 소화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기름이 소화시키지 못한 부분은 모조리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축적됩니다." "만약 이 지방 성분이 혈액에 흡수되면 비만이 됩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그러므로 비만인 사람은 되도록 기름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깨를 기름에 볶지 말고 깨를 빻아 먹으면 기름과 함께 먹지 않아도 된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식용유와 참기름을 함께 먹어도 됩니다.
참기름을 짤 때는 참깨를 볶아서 짜면 됩니다." "참깨는 참기름을 만들 때 볶지 않고 그냥 짜도 되나요?" "네, 볶지 않고 짜도 됩니다." "깨는 기름을 짜서 먹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깨는 기름을 짜서 먹는 것이 아닙니다.
깨를 볶아서 빻아 먹으면 고소한 참기름이 됩니다." "참깨는 기름을 짜 먹으면 안 되고, 깨로 기름을 만드는 사람들은 참기름을 짤 때 볶지 않고 짜야 됩니다." "참깨를 먹을 때 볶은 깨를 먹으면 몸에 좋을까요 나쁜 것일까요?" "몸에 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땅콩에는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0) | 2022.12.05 |
---|---|
쪄진 쥐치를 꺼내어 껍질을 벗기고 뼈와 살을 분리해 줍니다 (0) | 2022.12.05 |
오곡밥을 먹는다고 해서 살이 찌지도 않고, 오히려 살이 빠진다고 하네요 (0) | 2022.12.05 |
변비해소 해바라기씨는 변비를 해소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 2022.12.05 |
붕장어에는 EPA와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효과가 좋습니다 (1) | 2022.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