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를 더 건강하게 즐기시려면 설탕과 당분은 가능한 배제하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오늘은 영양 전문가들이 극찬하는 복숭아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를 더 건강하게 즐기시려면 설탕과 당분은 가능한 배제하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제철인 여름에 드시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어릴 때, 복숭아를 잘 몰랐었습니다.
지금은 너무 좋아해요.
복숭아는 수박과 비교하자면 사과와 같다고 할 수 있어요.
또 수박은 수분이 90%지만, 복숭아는 80% 정도로 수분의 양이 적습니다.
수분이 적기 때문에 더 달콤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또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수분 보충이 필수적이잖아요.
복숭아는 수분이 많아서 땀이 많이 날 때 드시면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또 유기산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갈증을 멎게 하고 더위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데,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 비타민, 섬유소, 수분은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합니다.
그만큼 여름 복숭아가 좋다는 뜻이겠죠.
복숭아를 드실 때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드시는 것이 좋고, 과육보다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니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면 되겠죠?
그리고 펙틴 성분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를 고를 때는 진한 붉은색에 윤기가 나고, 울퉁불퉁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표면은 단단하며, 잔털이 고루 분포된 것이 좋아요.
반으로 잘랐을 때 씨가 작고, 단단하며, 육질이 싱싱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복숭아가 가장 맛있을 때는 복숭아 꼭지 반대 부분에 하얀 부분이 생길 때라고 해요.
복숭아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먹으면 피부 건강에 좋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B1, B2, 나이아신, 칼륨, 마그네슘, 인, 철분,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복숭아를 먹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볼게요!
그래서 이 무렵이면 복숭아를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그런데 이 복숭아의 제철이 언제 시작이 되는지는 잘 모르시죠.
복숭아의 제철은 7월부터 9월입니다.
사실 복숭아의 제철이 7월에 시작되면 안 된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어릴 때는 복숭아의 제철이 6월부터 7월까지로 기억하고 있어요.
지금은 8월부터 맛있게 생긴 복숭아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지금이 복숭아를 많이 드셔야 할 시기 같습니다.
우선 복숭아는 효능이 많은 과일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도 많이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저도 복숭아를 너무 좋아해요.
하지만 복숭아는 체질에 맞지 않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복숭아는 이런 맛을 내는 과당이라는 것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과당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숭아는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습니다.
복숭아를 먹을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이 좋고, 복숭아 보관을 할 때는 신문지나 종이팩에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 주스, 복숭아 구이, 복숭아 잼 요리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1. 복숭아 주스 복숭아의 효능에는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복숭아를 이용한 요리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복숭아 주스인데요.
우선 믹서기를 이용해 복숭아를 갈아주세요.
껍질을 벗기고 갈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껍질을 벗기고 갈았을 때 씹는 식감이 좀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껍질은 벗기지 마시고 함께 갈아주세요.
믹서기를 이용해서 갈아주었다면, 꿀을 넣어서 갈면 더 달콤하니 좋습니다.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해요.
믹서기를 이용해서 갈았기 때문에 과즙과 복숭아가 분리되지 않아 영양소가 풍부하고, 복숭아 씨가 그대로 씹혀 식감도 좋습니다.
또 복숭아 씨는 변비 해소를 위해서 먹기도 하는데, 복숭아 씨를 제거하고 꿀을 넣고 갈아주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믹서기로 갈아서 주스를 만들었을 때보다 더 곱게 갈아주는 것이 좋아요.
곱게 갈아서 먹어야 영양소가 더 풍부하겠죠.
2. 복숭아 구이 복숭아는 구이로 먹을 때 더 맛있습니다.
복숭아를 껍질째 먹는 방법은 복숭아 껍질을 벗겨내고 복숭아 과육만 먹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껍질째 먹는 것을 추천하지만, 복숭아를 껍질째 먹기에 부담스럽다면 얇게 썰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복숭아 잼 복숭아의 효능에 과일잼을 빼놓을 수 없죠?
보통 복숭아를 잼으로 먹는 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하지만 복숭아를 잼으로 만들 때는 과육만 으깨고, 껍질과 씨도 함께 넣어줍니다.
껍질과 씨를 함께 넣어도 되고, 껍질을 너무 두껍게 깔 필요는 없습니다.
잼을 만들 때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과일 자체에서 당분이 나오기 때문에 당을 어느 정도는 넣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잼을 만들 때는 펙틴 성분이 풍부한 사과와 함께 갈아주면 영양소가 풍부하겠죠.
복숭아를 좋아하긴 하지만, 복숭아가 몸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니, 복숭아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복숭아는 여름 제철 과일이긴 하지만 맛도 좋고 영양가도 많은 과일이지요.
더운 여름에 수분이 많은 과일을 섭취하면 갈증해소는 물론이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또 복숭아에는 펙틴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를 섭취할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아야 하며, 물렁물렁한 복숭아보다는 단단하고 아삭아삭한 복숭아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겠죠.
또 복숭아는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이에요.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구 부작용 살구는 대부분 생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1) | 2022.09.25 |
---|---|
미역줄기볶음에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1) | 2022.09.25 |
삼계탕에 들어가는 인삼과 황기는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1) | 2022.09.25 |
제가 직접 먹어본 결과, 무엇보다 복분자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0) | 2022.09.25 |
대추차를 끓여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 2022.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