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좋고 포만감도 얻을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너무 칼로리가 높아서 비만을 유발하거나 몸에 해로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GI지수입니다.
하지만 고구마에는 포만감을 유발하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장에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고, 흡수를 더디게 합니다.
그래서 고구마는 살 찔 걱정 없이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것입니다.

고구마는 피부에도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E, 베타카로틴, 섬유질 등 몸에 좋다는 것들이 다 들어있는데, 특히 고구마에 많은 베타카로틴은 노화방지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성분이죠.



그리고 비타민 E는 비타민 A가 몸 안에서 잘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피부에도 정말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피부가 건조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에게는 고구마가 참 좋다고 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어 피부가 건강해지도록 돕습니다.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은 평소에도 물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100g당 66kcal, 탄수화물 23.6g, 단백질 1.6g, 식이섬유 1.2g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생으로 먹으면 안 되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의 비타민 C는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데, 비타민 C는 튀기는 과정에서 50도씨에서 70도씨까지 열을 가해도 파괴가 안된다고 합니다.
또 고구마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입니다.

고구마의 생즙을 짜서 만든 생고구마를 자르면 찐 고구마와는 다른데요.


하지만 식이 섬유소는 위와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가서 대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어 대장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균들의 영양원이 됩니다.

그래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장에서 유해균들이 살지 못하게 됩니다.
피부색이 좋지 않을 때에는 비타민이 많은 음식이나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에는 피로회복이나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고구마의 비타민C는 가열을 하더라도 60~70% 정도가 남아있기 때문에 고구마를 먹으면 피부가 고와지며 주근깨 같은 것이 없어집니다.



또 기미, 주근깨에도 좋습니다.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고구마를 한두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인 사람은 영양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살이 많이 찔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비만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으면 섭취한 칼로리가 모두 살로 가기 때문에 비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은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면 좋습니다.
고구마는 칼로리도 낮으며 배고픔을 잊게 해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이 평소에 고구마를 많이 드시면 오히려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고구마를 드시고,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는 조금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혈압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나트륨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줍니다.

칼륨은 고구마 뿐만 아니라 미역, 다시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3. 체력 보강 및 피부, 손톱, 머리카락 건강에 좋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고, 피부의 수분 함량을 높여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또 철분이 많아서 빈혈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생고구마의 섬유질은 배변량을 증가시켜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장 속에 있는 세균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런 효과들로 인해 체력 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금 많이 먹었을 때 생기는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A, 베타카로틴, 칼슘, 철, 칼륨, 섬유질의 함량이 높아 소화가 잘 되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독자의 책임입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판단이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